화성착륙성공,인사이트호 206일만에 무사 착륙'…인사이트호가 역추진로켓을 가동해 최종 착륙하는 장면 상상도 /출처: NASA/JPL-Caltech/연합뉴스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InSight)'호가 26일(현지시간) 적도 인근의 엘리시움 평원(Elysium Planitia)에 무사히 착륙했다.

    

앞으로 2년동안 화성의 지질에 대한 본격적인 탐사가 시작된다.

   

인사이트호는 4억8000만㎞를 날아 이날 오후 2시 54분께(한국시간 27일 오전 4시54분) 화성dp 안착했다.

 

이 시간은 인사이트호가 화성에서 지구까지 송신하는 데 걸리는 시간인 8분 1초도 포함돼 있다.

  

지난 5월 5일 발사돼 206일간의 긴 여정 끝에 4억8000만㎞를 날아 최종 목적지에 다다른 것이다.

   

인사이트호는 앞으로 2년 동안 화성의 지질 관련 자료를 수집하는등 본격적인 탐사에 들어간다.무게 360kg의 인사이트호는 1.8m 짜리 로봇 팔로 화성 지표면에 지진계를 설치하고 지하 5미터 까지 자동으로 파고들어가는 못에 열 감지기를 달아 행성 내부 온도를 측정할 예정이다.

   

인사이트라는 이름도 이런 탐사 활동을 나타내는 '지진조사, 측지, 열 수송 등을 이용한 내부 탐사(Interior Exploration Using Seismic Investigations, Geodesy and Heat Transport)'의 영문 앞글자에서 따온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