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저유조부지에 청년 대상 주택 건설... 역사 개선사업 계획

27일, LH가 금천구, 코레일과 함께 금천구청서 '금천구청역 복합개발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왼쪽부터 김천수 코레일 사업개발본부장, 유성훈 금천구청장, 박상우 LH 사장)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LH는 27일 금천구청에서 금천구, 코레일과 '금천구청역 복합개발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천구청역은 지난 1981년 건립된 이후 30년 이상 역사시설이 개선되지 않은 노후 역사다. 인근에 폐저유조와 연탄공장이 위치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등 근본적인 개발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된 지역이다.

 
협약에 따라 LH는 금천구청 인근 폐저유조부지에 청년층을 위한 주택을 건설한다. 코레일은 노후화된 역사를 현대화하며, 금천구청은 개발사업을 위한 인허가 등 행정지원을 하는 등 협력하게 된다.

 
LH는 새롭게 건설한 주택을 인근의 가산디지털산업단지 종사자 등 젊은 층을 대상으로 특화공급하고, 지역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과 창업지원 공간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3개 기관이 함께 ‘금천구청역 복합개발 개발구상 수립용역’을 추진하고, 구체적인 사업시행방안과 각종 현안사항 등 논의를 위해 정기적으로 실무협의회를 운영하게 된다.

 
박상우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LH와 금천구청, 코레일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금천구청역과 주변지역을 포함한 마스터플랜을 수립, 체계적으로 도시계획을 정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