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복호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평일 동안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은 주말이 되면 기분 전환을 위해 무작정 드라이브를 떠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꽉 막힌 풍경의 도시권보다는 외곽 지역이나 바닷가를 찾길 고대하는 경우가 많다. 절경을 갖추고,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여행이라면 서울 근교에서는 강화도가 빠질 수 없다.

 

인천 강화도는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관광객들 즐기기 좋은 곳들이 즐비하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들로는 단군왕검의 제단인 참성단을 비롯해 120여 기의 고인돌을 만날 수 있는 강화군 부근리, 삼거리, 오상리 등이 있다.

 

강화도를 찾았다면 맛집 방문도 놓칠 수 없다. 그 중에서 서해 바다에서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며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이미 많은 미식가들에게 호평을 받아 강화도 맛집 추천을 받고 있다. 진복호는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을 직접 만들어 제공해 고객들의 영양을 신경 썼다. 단호박 꽃게탕과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회,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게장 스시, 간장게장, 버터관자구이, 해산물 모듬 물회, 버터전복구이 등 다양한 메뉴와 코스를 제공하며, 여행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버터 장어구이가 있다. 장어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으로 오리고기, 삼계탕, 전복 등 다양한 보양식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힌다. 또한, 철 성분이 많아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필수 지방산인 DHA와 EPA, 레시틴 등이 함유돼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요소를 갖춘 장어를 남녀노소 부담되지 않게 먹을 수 있도록 요리해 인기를 얻고 있다.

 

강화도 횟집 진복호 관계자는 “힐링을 위해 찾아 나선 방문객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돌아가는 것을 꿈꾸며, 고객들이 홀가분한 기분으로 새 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도 신관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단체 예약 112석이 가능할 정도의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커피진에서 20%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