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오현택, 음주운전 뺑소니 운전자 검거 국회 선진교통안전대상 의인상 수상/사진=롯데자이언츠

 

 음주운전 뺑소니 운전자를 검거한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투수 오현택(33)이 국회 교통안전포럼이 주최한 '2018 선진교통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의인상을 29일 수상했다.

   

선진교통안전대상은 국회 교통안전포럼(대표 국회의원 이춘석)에서 대한민국 교통 환경ㆍ문화 개선 및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한 각계각층 활동 우수자 및 단체를 선정하여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특히 오현택 선수가 수상한 의인상은 교통사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 자기희생을 실천한 분들을 포상하기 위해 올해 신설되었으며 오 선수가 그 첫 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오 선수는 지난 8월 25일(토) 새벽 부산 해운대구에서 점멸신호등이 켜진 횡단보도를 건너는 20대 여성을 치고 달아나는 차량을 경찰 신고 후 5km 가량 추격하여 무면허·음주·뺑소니 운전자를 검거하는데 일조했다.

 

오 선수는 부산 해운대경찰서 표창, TS교통안전 의인상 및 구단 표창을 받았으며 이 번 선진교통안전대상 의인상까지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오 선수는 “계속해서 이런 큰 상을 받게 되니 기쁜 마음 보다는 책임감을 느낀다. 야구선수이기 이전에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항상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