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인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수도권과 강원도 동해안이 연결되는 서울 양양 고속도로가 지난해 전 구간으로 건축 완료됐다. 이후 지역 간 접근성이 좋아져 많은 사람이 당일치기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특히 속초는 설악산국립공원 외 청초호 호수공원, 엑스포타워, 영금정 전망대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드라이브로 즐기기 좋은 속초 여행코스로 알려져 있다.

 

그중 청초호 호수공원은 드넓은 동해와 설악산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청초호 청룡과 영랑호 황룡의 사랑을 담은 상징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아울러 이곳에는 철새도래지로 자연생태계를 조망할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돼 있으며, 사계절마다 호수의 풍경이 달라 많은 사진가가 찾고 있어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꼽힌다.

 

드넓은 겨울 바다와 해가지는 노을을 감상하다 보면, 허기가 져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그 가운데, 관광객들 사이에서 ‘동해인’이 속초 대게 맛집 추천 음식점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동해인

 

동해인은 담백하고 쫄깃한 맛이 나는 간장홍게장과 깔끔한 간장새우를 메인 메뉴로 요리하고 있다. 간장홍게장은 국내 자연산 홍게로 요리하며, 그중에서도 살이 꽉 차 있는 박달홍게를 취급한 속초 간장게장이다. 또한 새우는 동해안 청정지역에서 자연산으로 자란 분홍새우만을 식자재로 사용해 비린 맛은 없애고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두 가지 대표 메뉴 외에도, 대게, 킹크랩, 문어 등을 요리하며, 홍게와 문어를 세트로 주문할 수 있어 각종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각종 채소와 볶음, 전 요리 등이 밑반찬으로 제공돼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 장소 중에서도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동해인 관계자는 “간장홍게장 정식은 장맛이 과하지 않고 남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어 현지인 사이에서도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 음식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홍게찜 주문 시 홍게 라면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 장소도 제공되며, 인테리어 내부 또한 깔끔해 가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