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늘마루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제주도는 1년 내내 관광객들이 끊기지 않는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지역이다. 섭지코지, 한라봉, 성산일출봉 등 제주도 내 지역마다 볼거리가 많고, 흑돼지, 감귤 등 다양한 메뉴의 식당들 또한 즐비하게 서 있다.

 

그 가운데 ‘찬늘마루’가 많은 관광객 사이에서 제주도 숨은 맛집으로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곳은 1층 카페와 2층 식당으로 구성되어있으며, 2층에서는 한라산과 바다를 모두 바라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선호한다는 평이다.

 

제주도민 맛집 찬늘마루는 현지 5대 음식인 보리, 당근, 고사리, 무, 시래기 등을 넣은 오리지널 로컬푸드를 이용한 제주도 비빔밥과 한상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음식과 소스가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담백한 맛이 나며, 특히 제주도 딱새우장은 짜거나 비리지 않고 고소한 식감이 있다.

 

제주도 밥집 찬늘마루 관계자는 “딱새우장은 머리만 떼어내 밥이랑 비벼서 먹을 수 있다. 또한 신선하고 품질 좋은 채소를 식자재로 사용해 나물이 입맛에 맞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즐겨 찾아와주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개인 입맛에 맞게 테이블에 녹차 가루나 김 가루, 참기름 등을 제공해 취향에 맞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주 문어 숙회와 간장 돔베고기, 전복에 버터를 첨가해 구워 풍미가 좋은 전복 고기 볶음밥을 요리하고 있다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애월해안도로 맛집 찬늘마루 관계자는 “항상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넓은 주차장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식사 후 카페 이용 시 할인된 금액으로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이곳에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이 제주 애월읍 맛집 베스트 음식점이라 말씀해주신다”고 밝혔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