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 충청남도청에서 발간한 “맛을 찾아 떠나는 충남여행”에 소개 - 서울와이어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 충청남도청에서 발간한 “맛을 찾아 떠나는 충남여행”에 소개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 충청남도청에서 발간한 “맛을 찾아 떠나는 충남여행”에 소개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8.12.0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딴뚝통나무집식당
딴뚝통나무집식당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지난 2018년 10월에 충청남도에서 발간한 “맛을 찾아 떠나는 충남여행”에 태안 안면도 맛집으로 유명한 딴뚝통나무집식당이 소개 되었다.

 

딴뚝통나무집식당은 2012년도에 게국지를 현대인의 입맞에 맞게 재 조리한 원조 게국지 안면도 맛집으로, 특별한 게국지 조리 방법으로 특허를 취득하였다.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건새우를 갈아서 들깨가루와 함께 넣은 진한 육수와 신선한 꽃게, 각종 재료들을 푸짐하게 요리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2013년 해양수산부장관배 씨푸드 요리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게국지 메뉴의 대중화를 알리며 태안맛집, 안면도맛집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충청남도에서 발간한 “맛을 찾아 떠나는 충남여행”에서 소개된 바와 같이, 게국지와 간장게장으로 특허까지 취득한 안면도 대표 향토음식점이다.

 

인기메뉴로 손꼽히는 세트메뉴는 게국지를 메인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공깃밥, 음료가 제공되어 다양하고 신선한 꽃게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관광객과 태안 및 안면도 현지인들도 꾸준히 찾고있는 인기메뉴이다. 

 

세트메뉴는 2인 메뉴, 3인 메뉴, 4인 메뉴로 세분화하여 연인 및 부부, 소규모 가족이 선택하여 주문 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딴뚝통나무집식당 관계자는 "딴뚝을 상호로 가진 식당이 많아 찾아오실 때 식당이름을 혼동하는 분들이 많으니 유의하시기 바란다"며 “딴뚝통나무집식당은 한결 같은 맛과 마음으로 남은 음식을 절대 재사용 하지 않고 항상 위생적이고 좋은 음식을 준비 하겠다”고 전했다.

 

한면, 고객편의를 위해 얼마전 휴게실을 오픈하였는데 약 80평 규모의 공간으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그린티라떼 등 다양한 차를 2~3천원의 가격으로 제공한다. 

 

식당 관계자는 “일반 자판기 커피는 식당 입구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나, 식사 후 바로 앞에 있는 장소에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휴게실을 오픈하게 되었다”며 “프랜차이즈 더치앤빈과 협의하여 좋은 품질의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press@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