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GS건설, 은행 주공에 ‘미래 가치’ 부여.. 강남 수준의 미래형 명품 아파트 겨냥 - 서울와이어
HDC현산∙GS건설, 은행 주공에 ‘미래 가치’ 부여.. 강남 수준의 미래형 명품 아파트 겨냥
HDC현산∙GS건설, 은행 주공에 ‘미래 가치’ 부여.. 강남 수준의 미래형 명품 아파트 겨냥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8.12.0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이아이파크
자이아이파크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최근 들어 재건축 재개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시장 전망이 불투명해지면서 사업 안정성을 높이고 품질을 강화하기 위한 컨소시엄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그 이유는 천 가구 이상의 재건축, 재개발 사업 같은 대규모 도시정비사업의 경우 수많은 변수와 난제들이 많아 건설사 입장에서 단독 수행은 리스크가 높아 조합원들의 리스크를 줄이고 사업 안정성을 높이는 컨소시엄을 선호하기 때문인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올해 연말 수도권 재건축 최대어인 성남 은행주공 시공사 선정이 임박한 가운데,건설업계 1등 브랜드 파워를 가진 GS건설과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자랑하는 현대산업개발이 손을 잡아 ‘자이아이파크’로 수주전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은 최근 수도권 주요 재건축 수주 현장에서 이주비나 공사비와 같은 ‘현재의 조건’ 보다는 브랜드나 대안설계라는 ‘미래 가치’가 조합원에 더 큰 이득이 된다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는 점을 파고들었다.

 

■ 명품 아파트를 노린 마감재∙미래형 설계와 비탈진 7단을 평평한 2단으로 만든 혁신설계 적용

 

자이아이파크의 세심한 설계를 엿볼 수 있는 것은 층간소음 완화와 주차장 층고다. 자이아이파크는 바닥 슬라브 두께를 250㎜로 적용하고, 완충재는 60㎜를 적용해 국내 최고의 층간소음 방지하는 아파트로 만든다. 업계에서는 슬라브두께 250㎜와 60㎜의 완충재를 사용하는 것이 층간소음을 차단하는 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을 알고 있지만 공사비 절감을 위해 대부분 30㎜의 완충재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불거지고 있는 ‘층간소음’에 관한 조건이 시공사 선정을 위한 매우 중요한 선택요인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이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주차장 층고 또한 상대사는 최고 4.1m인 반면 자이아이파크는 최고 6m로 설계해 택배차가 단지내로 진입이 가능하도록 설계에 반영했다.

 

이외에도 늘어나는 전기차 수요증가에 발맞춰 전기차 충전소를 70개소 설치하고 전력을 확보해 충전시설의 증설이 용이하게끔 했으며, 생활의 편의를 위해 명품아파트 필수 조건인 쓰레기 이송설비와 헤파필터를 장착한 전열교환기 등을 설치해 상대 건설사와는 차별화된 설계조건으로 명품 아파트 설계를 위해 노력했다.

 

자이아이파크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와 함께 2단설계를 통한 주거환경 개선, 35층의 랜드마크, 스카이브릿지, 압도적 규모의 그랜드 포레스크 파크 등 강남 고급 아파트에 준하는 혁신설계로 미래가치를 극대화해 조합원에게 최대의 이익을 돌려 드릴 것”이리고 말했다.

 

■ 조합원을 위한 파격적인 사업비 및 이주비 조건


자이아이파크의 모든 조건은 조합원들이 실제로 누릴 수 있는 편의를 극대화하는데 맞춰져 있다. 대표적인 것이 용적율이다. 은행주공재건축의 용적율은 250%로 조합 원안 설계나 양측이 내놓은 대안설계 모두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미분양시 대물변제 부문은 자이아이파크는 일반분양가 기준이고, 상대사는 감정평가금액이다. 미분양은 부동산가격 하락을 의미하는 만큼 안정성면에서는 자이아이파크가 우세한 조건이다.

 

자이아이파크 측 관계자는 “통상 이주기간이 6개월 이상 걸리고, 암반공사가 많은 현장 여건을 감안한 공사기간을 산정함으로써, 향후 공사기간이 늘어나 추가부담이 증가하는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고 말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