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이지은 기자]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오웬 마호니)이 5일 넥슨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로 이정헌 사업총괄 부사장을 승진 내정했다. 이정헌 내정자는 1월 중 이사회 등 관련 절차를 거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 넥슨코리아 이정헌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이정헌 신임 대표 내정자는 2003년 넥슨코리아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10년 네오플 조종실 실장, 2012년 피파실 실장, 2014년 사업본부 본부장을 역임했으며, 2015년부터 사업총괄 부사장을 맡아 탁월한 사업역량을 발휘했다.

이정헌 내정자는 'FIFA 온라인 3'의 론칭과 흥행을 이끌었으며 급변하는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게임 사업을 강화해 HIT(히트), 다크어벤저 3, AxE(액스), 오버히트 등의 다양한 모바일게임들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또 e스포츠에 대한 투자로 넥슨코리아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왔다.

박지원 대표이사는 넥슨 컴퍼니의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맡아 글로벌 사업 및 운영을 총괄할 예정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이사는 "이정헌 신임 넥슨코리아 대표이사와 박지원 글로벌 COO가 넥슨만의 DNA와 노하우를 글로벌로 확대해 넥슨컴퍼니의 더 큰 성장과 도약을 일궈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지원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는 "넥슨이 글로벌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자리를 옮겨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헌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앞으로 넥슨만의 색깔과 경쟁력을 극대화하여 글로벌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