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퀄컴,세계 최초 5G 지원 플랫폼 '스냅드래곤 855' 공개/퀄컴코리아

 

 퀄컴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는 4일(현지시간) 하와이 마우이에서 열린 '스냅드래곤 테크 서밋'에서 최신 프리미엄 모바일 플랫폼인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855는 세계 최초로 멀티기가급 5G 이동통신, 인공지능(AI) 및 확장현실(XR) 기능을 종합적으로 상용화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모바일 단말기의 새로운 혁신을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7나노미터(nm) 공정으로 설계돼 배터리 효율과 카메라·음성·게이밍·음향 및 XR 와 같은 탁월한 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스냅드래곤 855는 세계 최초 화면 내장 초음파 지문 인식 솔루션인 퀄컴 3D 소닉 센서(Qualcomm 3D Sonic Sensor)를 지원하는 첫번째 모바일 플랫폼으로, 더욱 얇고 세련된 폼팩터를 가지면서도 업계 최고의 보안성 및 정확성으로 차별화된 지문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3D 초음파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위의 지문을 인식하는 현재까지 유일하게 상용화 된 지문인식 솔루션으로 손에 다양한 이물질이 묻어 있는 상태에서도 지문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은 현재 고객사들에게 샘플링 중이며, 2019년 상반기 출시가 예정된 기기들에 탑재돼 차세대 프리미엄 플래그십 기기를 지원, 세계 각지에 사용자 경험의 새로운 시대를 열 전망이다.

알렉스 카투지안(Alex Katouzian) 퀄컴 테크놀로지 수석부사장 겸 모바일부문 본부장은 "통신사들이 2019년초,  5G 네트워트 출시를 앞둔 만큼 소비자들은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된 모바일 단말기로 혁신적인 5G 경험의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퀄컴이 기술 공유 및 세계 최초 모바일 5G 경험 제공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