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부쩍 매서운 찬 바람이 부는 겨울,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약속 자리에 무결점 피부로 참석하고 싶지만 건조한 환경에 무방비로 노출된 피부는 쉽게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이다. 겨울의 건조한 환경은 피부를 자극하기 딱 좋다. 실외의 메마른 바람과 히터를 비롯한 난방 장치가 온종일 가동되는 실내 공기는 피부를 푸석하게 만들고 피부 자체 내 보호 기능을 상실시켜 피지 분비를 과도하게 촉진, 피부 속은 수분이 부족하고 겉은 번들거리는 속 건조를 유발한다.

 

이렇듯 불안정해진 피부 환경은 울퉁불퉁한 트러블로 빨갛게 부어 오르거나 노랗게 여문 형태의 여드름을 생성하는데 심할 경우 모공이 커지거나 피부 손상, 흉터가 생기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집에서도 피부 진정은 물론 다양한 활용법으로 사랑받고 있는 트러블 제품을 소개한다.

 

- 티트리 오일로 피부 케어와 입욕까지 한 번에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은 티트리 오일을 15%의 비율로 희석한 제품으로 티트리잎 오일, 레몬향 티트리오일, 타마누오일 등 3가지 자연 성분이 담겨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과도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트러블을 예방하며, 입욕제과 족욕제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내 피부를 구조하는 진정 SOS 크림

 

아벤느 '시칼파트 SOS 크림'

아벤느 '시칼파트 SOS 크림'은 아벤느만의 특허받은 수크랄파트와 구리·아연 복합체 조합이 자극받아 손상된 피부를 보호 및 개선해준다. 100% 천연 온천수가 함유돼 손상 피부 회복에 효과적이며 일상생활 및 피부과 시술 후 등 진정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과 약초 케어를 집에서도 손쉽게

 

라벨영 '쇼킹허브워시오프팩'

라벨영 '쇼킹허브워시오프팩'은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녹차와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는 병풀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여드름균 억제에 효과적인 티트리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일시적인 국소 트러블 부위의 집중케어와 얼굴 전체 트러블에 도포해 진정 케어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 병풀추출물의 힘으로 트러블 집중케어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젤 크림'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카밍 젤크림'은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수분 진정막을 형성해 빠르게 피부자극을 완화한다. 또한 빠른 흡수를 돕는 젤 제형으로 붉은 기 완화 테스트와 보습 개선 테스트 등 임상테스트를 완료해 연약한 피부도 걱정없이 케어 할 수 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