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대학생 서포터즈 '스마트 홍보대사' 12기 활동 돌입 - 서울와이어
하나금융 대학생 서포터즈 '스마트 홍보대사' 12기 활동 돌입
하나금융 대학생 서포터즈 '스마트 홍보대사' 12기 활동 돌입
  • 염보라 기자
  • 승인 2018.12.06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6일 오전 명동 사옥 대강당에서 '제12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 12기는 2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60명으로 구성됐다. 모두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끼, 재능, 글로벌 마인드를 인정받은 이들로, 다문화가정 학생과 외국인 학생도 선발됐다.


12기 학생들은 내년 2월말까지 다양한 미션 활동을 통해 금융지주·은행·증권·카드·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업무를 경험해 보고 관계사 간 소통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 △국내 사회공헌 활동 △관계사 탐방 및 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SNS를 통한 그룹 브랜드 홍보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에 임하게 된다.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그룹이 진출해 있거나 진출 예정인 국가에서의 현지 탐방과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발대식에 참석해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고 대학 시절의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이곳에서의 경험이 앞으로 여러분들이 대한민국 미래 금융의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금융권에서는 유일한 그룹 차원의 홍보대사로, 지난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 11기까지 총 650여명이 활동을 수료했다.


bora@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