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부터 603세대 분양 진행... 외국인 물량은 완판

베트남 하노이 '스타레이크' 신도시 조감도.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대우건설이 진행하는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중심에 위치한 ‘스타레이크’ 신도시 내 최고급 빌라 총 364세대가 모두 완판됐다.

 

‘스타레이크’ 신도시는 하노이 시청으로부터 북서쪽으로 약 5㎞ 지점의 ‘서호’ 지역에 여의도 면적의 3분의 2 크기인 1863000㎡(563558평) 규모의 신도시다.

 

현재 대우건설이 100%의 지분을 소유한 베트남 THT 법인이 개발사업을 주도하며, 총 사업비는 약 22억 달러로 현재 추진중인 1단계 사업비만 12억 달러에 달한다. 

 

이번 빌라 완판에 이어, 지난 9월부터는 603세대의 최고급 아파트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현지 규정에 따른 30%까지 가능한 외국인 물량은 모두 판매됐고, 현재 현지인 잔여 물량에 대해 분양을 진행중이다.

 

또한 대우건설은 동시에 사업지 내 위치한 상업, 업무시설 용지에 대한 매각도 진행 중이다.

 

총 275000㎡ (83200평) 규모로 조성되는 상업용지는 삼성동의 코엑스나 영등포 타임스퀘어 같은 복합 문화시설, 호텔, 초고층 오피스 빌딩 등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현재 베트남 현지의 유수한 업체뿐만 아니라 국내 대기업, 해외 부동산 개발업체와 다수의 기관 투자자들과 매각계약 체결이 됐다. 잔여 블록에 대한 매각과 투자협상이 진행 중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기존 단순 시공에서 벗어나 개발, 금융, 시공, 운영 등을 아우르는 융복합 산업을 이끄는 건설사로 진화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