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충청북도와 충북도청서 공간 빅 데이터 플랫폼 구축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왼쪽부터 최창학 LX사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충청북도와 7일 충북도청에서 최창학 LX사장, 이시종 충북지사, 이종환 LX충북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간 빅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계획 수행과 공동사업추진 ▲지속가능한 플랫폼 운영을 위한 방안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사업 발굴과 정보교류를 포함한 실무협의체 구성과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최창학 사장은 “공간정보기술을 더한 빅 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은 도민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국민 중심의 국토정보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다가오는 4차 산업 혁명시대를 미리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X는 이번 협약에 따라 내년 1월부터 3년 간 충청북도를 대상으로 공간정보와 행정정보를 융합한 공간 빅 데이터 플랫폼 시스템을 본격 구축한다. 그간 LX는 여러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빅 데이터 분석, 스마트시티 구축지원, 정밀지도 제작, 재산관리시스템 구축 등을 지속 추진해 오고 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