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로 서비스, 12년만에 사라진다… KT·SKT "올해 말 종료" - 서울와이어
와이브로 서비스, 12년만에 사라진다… KT·SKT "올해 말 종료"
와이브로 서비스, 12년만에 사라진다… KT·SKT "올해 말 종료"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8.12.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SK텔레콤은 와이브로(WiBro) 서비스를 올해 말 종료한다고 7일 밝혔다.


와이브로는 지난 2006년부터 정부와 SK텔레콤·KT가 손잡고 상용화한 무선 데이터 전송 서비스다. 한때 가입자 수가 100만명에 달했으나 LTE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용자가 급격히 감소, 1만7000명(SK텔레콤), 2만7000명(KT) 수준까지 줄었다.


KT와 SK텔레콤이  와이브로 서비스 종료를 결정함에 따라, 기존 와이브로 가입자는 내년 1월 1일 0시부터 일괄적으로 이용정지, 비과금 처리된다. 데이터 통신을 계속 이용하려는 기존 가입자는 LTE 서비스로 전환하면 된다.

 

 

한편 양사는 와이브로 서비스 종료에 앞서 기존 가입자가 불편 없이 데이터 통신을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LTE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 중이다. 


KT는 “와이브로 서비스 종료를 통해 5G로 진화해 나아가는 글로벌 통신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와이브로 서비스 종료 과정에서 기존 가입자가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고객 안내, LTE 전환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와이브로 서비스 종료를 계기로 5G 시대에 더욱 차별화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