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창신모자원'에서 공간문화개선사업 오픈식을 진행했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창신모자원’에서 공간문화개선사업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진행된 창신모자원 오픈식에는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배동현 이사장, 한국여성재단 이혜경 이사장, 창신모자원 권명식 원장을 비롯한 각 기관 임직원 및 지역 인사들이 함께 참석해, 아모레퍼시픽의 디자인 기부로 새롭게 탄생한 창신모자원의 변화된 모습을 축하했다.

 

낙후된 시설을 이용하는 비영리 기관의 경우,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안전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다. 대부분 국고보조금 혹은 후원금을 통해 예산을 확보하기 때문에 리모델링처럼 큰 비용이 필요한 공사는 진행하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이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기관당 최대 5,000만 원에 이르는 비용을 지원해 여성 이용 시설의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공간문화개선사업을 통해 개선한 곳은 기관 특성에 따라 성·가정폭력 피해 여성들의 치유 공간으로 쓰이기도 하고, 지역사회 내 여성들의 역량강화공간으로 쓰이기도 한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배동현 이사장은 "여성의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환경개선, 역량강화, 복지증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공간문화개선사업을 비롯해, 앞으로도 단순 공간개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변화된 공간이 아름답게 유지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하고,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공모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