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 2시께 서울 여의도 국회경비대 앞 국회대로에서 택시기사 최 모 씨가 자신의 택시 안에서 몸에 인화 물질을 뿌리고 불을 질러 분신을 시도했다.영등포경찰서 과학수사대원들이 사고 현장에서 경찰서로 견인된 최 씨의 택시를 조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0일 오후 2시께 서울 여의도 국회경비대 앞 국회대로에서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 시행에 반대해 택시기사 A모(57) 씨가 자신의 택시 안에서 몸에 인화 물질을 뿌리고 불을 질러 분신을 시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상을 입은 최씨는 주변에 있던 경찰관과 소방관 등의 구조로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심폐소생술을 받았으나 오후 2시49분 결국 숨졌다.

   

분신한 택시 기사 A(57) 씨는 불법 카풀을 근절해야 한다는 취지의 2통의 유서를 남긴 것으로 확인됐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4개 단체는 이날 오후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서 내용 일부를 공개했다.

   

노조 관계자는 "유서는 불법 카풀을 하고 있기 때문에 카풀을 근절해야 하고 열악한 환경에 있는 택시기사를 위해 정부가 나서줄 것을 촉구하는 취지"라며 "사망한 택시기사가 직접 서명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노총에는 카풀이 무산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할 것과 카풀이 저지될 때까지 시신을 카카오 본사 앞에 안치해달라는 것을 당부했다"며 "당사자들에게 유서를 전달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A씨는 JTBC 손석희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에게 보내달라며 유서 2통을 남겼다. A씨는 분신 전 국회 앞에서 1인시위를 하던 시민에게 유서를 맡긴후 노조 관계자가 A씨의 유서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강신표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은 " 저희 4개 단체는 더욱 죽기 살기로 투쟁할 것"이라며 "20일로 예정된 3차 집회는 기존보다 과격한 방식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