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이 열린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포수 부문을 수상한 두산 양의지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내 프로야구 선수중 최고 포수이자 자유계약선수(FA) 최대어로 꼽혀온 양의지(31)가 NC 다이노스로 이적했다.

 

 NC는 11일 "양의지와 4년 125억원에 계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으로, 계약금 60억, 연봉 65억원으로 총액 125억 규모다.

   

125억원은 이대호가 2017년 롯데와 계약할 때 기록한 150억원에 이은 역대 두 번째 규모의 FA 계약이다.

   

양의지는 "새로운 기회를 찾아 도전을 선택하게 됐다.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선수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기회를 주신 NC 구단에 고맙다"며 "또한, 지금의 저를 있게 해주신 두산 구단과 김태형 감독님, 동료 선수들, 그리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종문 NC 단장은 "창원 새 야구장 시대에 맞춰 창원시민과 경남도민의 팬심에 화답하는 길은 선수단에 과감히 투자해 전력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다이노스가 내년 가을야구에 다시 도전하며 강팀으로 거듭나는 계기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앞서 광주진흥고를 졸업한 양의지는 프로에 입문해 2018 골든글러브 최다 득표의 영예를 누렸다.

  

10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양의지는  가장 많은 지지를 받았다.

  

양의지는 유효표 349표 중 94.8%인 331표를 받았다.
 

양의지는 수상 소감을 통해 "정말 영광이다. 수상을 기대하긴 했지만, 이렇게 많은 표를 받을지는 몰랐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2011∼2017년 7시즌 동안 1선발과 포수로 호흡을 맞춘 더스틴 니퍼트를 문득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혀 눈길을 끌었다.

  

양의지는 "니퍼트는 영원한 내 마음속 1선발이다. 오전에 니퍼트 인터뷰 영상을 봤는데 내게 고맙다고 하더라. 그 영상을 보고 한 시간을 울었는데 여기서 또 울었다. 왜 그런지 모르겠다"고 말해 최고 선수답게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