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 맛집 ‘인기명’, 화려하고 푸짐한 비주얼의 메뉴 통해 모임 장소로 발길 이어져 - 서울와이어
수원 광교 맛집 ‘인기명’, 화려하고 푸짐한 비주얼의 메뉴 통해 모임 장소로 발길 이어져
수원 광교 맛집 ‘인기명’, 화려하고 푸짐한 비주얼의 메뉴 통해 모임 장소로 발길 이어져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8.12.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명
인기명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대왕 카스텔라부터 벌집 아이스크림, 매운 떡볶이, 마카롱 등 한 시대를 대표하는 인기 음식들이 있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SNS가 활발해지면서 맛과 비주얼을 모두 만족하는 음식에 대한 인기가 높다. 그러나 열풍을 일으킨 음식이라고 해서 모두 오랜 기간 사랑을 받는 것은 아니다. 화려한 겉모습에 비해 맛이 부족할 수도 있고, 크고 작은 이슈들로 이제는 판매하는 곳을 찾아보기 힘든 메뉴가 된 것도 있다.

 

때문에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으려면 비주얼과 맛을 모두 갖춰야 하며,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별함을 갖춰야 한다. 점점 까다로워지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도 필요하다. 2014년 론칭한 브랜드 ‘인기명’은 KBS '생생정보통'과 SBS Plus ‘외식하는 날’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전국에서 20곳 이상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수원 광교점은 수원 맛집 및 광교 아브뉴프랑 맛집으로 연일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광교 맛집 인기명의 대표 메뉴는 조개찜과 갈비찜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조갈찜’이다. 한쪽에는 가리비와 전복, 키조개, 문어, 오징어 등 씨알 굵은 해물이 들어간 조개찜이 담기고, 다른 한쪽에는 커다란 소갈빗대로 만든 갈비찜이 마련되어 한번에 두 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여기에 낙지호롱이와 가래떡, 단호박, 숙주, 어묵꼬치 등 다양한 재료가 푸짐하게 올라가고, 한방 약재를 사용한 육수로 식사의 처음부터 끝까지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모든 재료는 직원이 직접 먹기 좋게 손질해주므로 수원 회식 및 모임 메뉴로 적합하다. 

 

조갈찜의 푸짐한 해물과 소갈비는 세 가지 특제 소스 및 장아찌와 즐기면 된다. 건더기를 모두 건져먹고 나면 재료의 맛이 우러나 더욱 맛깔스러워진 육수에 칼국수나 죽, 볶음밥 등을 추가해 먹으면 된다.

 

업체 관계자는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조개와 소갈비를 함께 맛볼 수 있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여러 사람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계절이나 시기에 상관없이 연일 조갈찜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라며 “테크노밸리, 광교 아브뉴프랑과 가까워 광교 회식장소로 찾는 분들이 상당하고, 실제 수원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인계동 회식, 상현역 회식 및 모임을 위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갈찜 외에도 싱싱한 랍스터가 통으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과 큼지막한 전복과 소갈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전복공룡뼈찜 등의 메뉴도 있으니 자극적이지 않은 깊은 맛과 감탄을 자아내는 화려한 비주얼을 함께 느껴보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수원 광교 맛집, 영통 회식장소로 인기명을 이용하려면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위치는 신분당선 광교중앙(아주대)역 인근이며, 건물 내 주차장에 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press@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