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스타 조감도]


[서울와이어 정진욱 기자] 1~2인 가구 증가로 인해 소형 오피스텔 공급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1~2인 가구 증가는 물론 8.2부동산대책 규제 시행 등으로 인해 도심지를 벗어난 수요층의 눈길이 경기권 신도시 등으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의정부역 인근에 3개 동으로 조성되는 오피스텔 ‘아이콘스타’가 2·3차 분양 소식을 전했다.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중앙역 인근으로 조성되는 아이콘스타1차, 2차와 1호선 의정부역 인근으로 조성되는 아이콘스타3차는 지하철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사업지 인근으로 의정부버스터미널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광역이동이 가능한 광역버스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아이콘스타 관계자에 따르면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 C노선이 개발 중에 있어 개통 시 강남까지 10분대 진입이 예상돼 도심지로 접근하기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또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진행되면 의정부~강남 구간을 약 30분의 시간으로 주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더욱 풍부한 교통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 인근으로는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상되어 아이콘스타를 향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주한미군반환 공여지인 의정부시 금오동 439-38번지 일대로 조성될 예정인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및 부속병원이 조성완료 시 약 3,000여 명 이상의 상주인원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아이콘스타의 임대수요가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외에도 의정부 복합문화단지 개발 사업과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건립 등으로 아이콘스타의 임대수요층이 한층 두터워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는 것이 아이콘스타 관계자의 전언이다.


단지 인근으로 의정부역과 신세계백화점, 젊음의 거리, 중랑천, 제일시장 등이 위치해 있어 도보권으로 이용 가능해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아이콘스타는 전용면적 16.37㎡~27.26㎡ 등 다양한 평형대를 적용한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아이콘스타1차가 224세대, 아이콘스타2차는 263세대, 아이콘스타3차 또한 263세 등 총 750세대로 현재 의정부 내 동일상품 및 단일브랜드 기준 최대규모 대단지를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인근 오피스텔에 비해 약 43m가 높은 고층 오피스텔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조망권 등을 확보할 수 있을 방침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 적용 및 높은 층고 적용 등으로 공간 개방감을 극대화해 인근의 다른 오피스텔과 차별화를 두었으며 cctv와 현관·계단 출입보안, 엘리베이터 카드 등 3중 보안시스템을 적용해 거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한다. 이 외에도 세계 최초 특허받은 Fork방식의 기계식 주차방식을 적용해 주차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으며 승용차량과 SUV차량(일부 대형 SUV차량 제외)을 5:5 비율로 실용적인 주차를 가능하도록 했다.


아이콘스타 관계자는 “아이콘스타는 1년 임대보장 및 임대 매칭서비스,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확장 무상시공, 마감재 무상 업그레이드 등 수요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하며 “현재 대표번호 문의를 통해 분양홍보관 방문 예약 및 분양에 대한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jinuk@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