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속보] 중부 서해안 지역 1~3cm 눈,오전 7시현재 인천공항 1.6cm 눈쌓여

 

 

기상청은 13일 오전 7시 20분 기상속보를 통해 현재,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전라서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약하게 눈이 내리거나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고, 중부서해안에는 눈이 조금 쌓인 곳이 있다고 발표했다.

 

* 주요 지점 최심신적설 현황(13일 07시 현재, 단위 cm)
- 인천공항 1.6 홍성 0.5 인천 0.2, 강화 0.4, 당진 1.0

 

당초 예상보다 눈 구름대가 약하게 발달하면서, 서울의 서쪽지역과 경기남부내륙에는 앞으로 1시간 가량 눈이 약하게 내린 후 일시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한편, 북한 옹진반도부근에서 또 다른 구름대가 빠르게 남동진하고 있어 서울을 포함한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9시경부터 1시간 가량 1cm 내외의 적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서해안에는 1cm 내외의 눈이 쌓인 곳이 있고,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오늘 오전까지 중부서해안에는 1~3cm의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예상 적설(13일 오후까지)
- 중부서해안: 1~3cm
- 중부내륙: 1cm 내외

 

눈 구름대가 빠르게 남동진하면서 서울.경기도는 오전에, 그 밖의 지역은 오후에 눈이 그치겠다.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져 눈이 쌓인 곳에서는 도로가 결빙되어 미끄럽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와 교통안전, 보행자 안전사고,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기상특보-오전 6시30분 발표
(1) 강풍 예비특보
o 12월 13일 오후 : 흑산도.홍도
o 12월 13일 밤 : 울릉도.독도
(2) 풍랑 예비특보
o 12월 13일 낮 : 서해중부먼바다
o 12월 13일 오후 : 서해중부앞바다(충남남부앞바다, 충남북부앞바다), 서해남부전해상
o 12월 13일 밤 : 동해중부앞바다, 동해남부앞바다(경북북부앞바다, 경북남부앞바다)
(3) 대설 예비특보
o 12월 14일 새벽 : 울릉도.독도

<참고사항>
 당초 서해상에서 따뜻한 기류가 유입되면서 눈 구름대가 발달하여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까지 많은 적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지표부근이 건조하고 눈 구름대의 발달 정도가 약해 오늘 아침과 낮으로 예고되었던 경기도(안산, 화성), 강원도(평창평지, 횡성)의 대설 예비특보를 해제함.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