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새마을휘트니스 구진완 대표, 앤앤컴퍼니 제공]

 

[서울와이어 육동윤 기자] ‘새마을휘트니스’ 브랜드로 41개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앤앤컴퍼니가 252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기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피트니스 업계 최대 규모로 성사된 이번 펀딩에는 ‘방탄소년단’ 투자로 잘 알려진 알펜루트자산운용, 로드스톤PE, 스마일게이트투자자문과 보광창업투자 등 자산운용사와 창투사 등이 참여했다.

 

앤앤컴퍼니는 이번 투자유치금액 대부분을 센터 확장 사업에 사용할 방침이다. 안정된 투자자금 확보로 잠재고객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서울∙경기지역 수도권 초역세권 시장 공략에 집중해 400평 이상의 대형 매장으로 100호점까지 오픈할 예정이며, 동시에 부산∙대구 등 지역 거점 확보로 전국 규모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10만명에 달하는 액티브 회원을 기반으로 피트니스 관련 O2O 서비스 플랫폼 사업도 병행해 고부가가치 창출 사업을 접목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앤앤컴퍼니는 2010년 보라매점을 시작으로 지난 3일, 새마을휘트니스 방화 41호점을 개장하며 액티브회원 10만명, 누적회원 30만명을 달성한 국내 매출액 1위 피트니스 전문회사다. 프랜차이즈점이 아닌 직영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새마을휘트니스는 월회원비 2만5천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 지하철 5분 거리 입점, 41개 전 지점 회원권 사용, GX(그룹운동) 프로그램 무료 이용 등 가성비 높은 소비자 친화형 서비스 전략으로 대중적인 브랜드 입지를 구축해왔다.

 

ydy332@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