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바다와 동굴, 계곡이 엮어낸 자연의 경이로움을 자랑하는 강원도 삼척이 휴가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연중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강원도 삼척의 인기 맛집을 소개한다.

 

지역에서도 이름난 음식점인 서라벌 숯불구이 전문점은 참나무 숯으로 고기를 굽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한우와 돼지갈비, 한방생삼겹살을 중점으로 제공하고 있다.

 

환상적인 마블링과 부드러운 고깃결을 자랑하는 최상급 한우만을 취급하여 한우 특유의 깊은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참숯으로 고기를 구워 은은한 참나무 향이 맛을 더해주고 있다.

 

서라벌은 삼척 한우 전문점답게 다양한 일품 메뉴가 마련하고 있다. 쫄깃한 갈빗살과 부드러운 등심, 고소한 차돌박이, 등심으로 양념한 주물럭, 천연 재료로 맛을 낸 버섯불고기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1인용 찜기에 제공해 식사가 끝날 때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소갈비찜과 정식 소 한마리에서 나오는 맛있는 부위가 가득한 소고기모듬, 시원하고 구수한 국물이 별미인 갈비탕도 준비되어 있다.

 

한방사료를 먹여 키운 생삼겹살 역시 서라벌의 추천메뉴다. 누린내가 없어 고소하고 부드럽게 삼겹살을 즐길 수 있다.

 

돼지갈비는 취향에 따라 굽는 법을 달리하여 먹을 수 있다. 돼지갈비의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손님에게 참숯구이를 마늘과 고추를 곁들여 매콤한 맛을 즐기려는 손님에게는 돌판구이를 추천한다.

 

든든히 고기를 먹은 뒤에는 다양한 후식 메뉴가 기다리고 있다. 서라벌에서만 먹을 수 있는 된장 소면을 비롯해 직접 뽑은 냉면은 물냉면, 비빔냉면, 회냉면, 육회냉면으로 먹을 수 있다. 여름철 별미로 육회비빔밥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삼척 갈비 전문점 ‘서라벌’은 삼척에서 큰 규모의 고깃집으로 회식이나 단체모임 장소로 자주 이용되며 개별 룸도 갖추고 있어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단체 손님들의 편안한 이동을 위해 원주 시내까지 차량운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