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돈연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푸른 바다와 맛있는 음식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동해안의 대표 여행지 강릉이 있다. 지난해에 개통한 KTX 강릉선 덕분에 서울에서 2시간이 채 걸리지 않게 되며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것 역시 장점이다. 코레일에서 마련한 ‘넷이서 5만원’ 행사로 구매하면 열차비용 역시 굉장히 합리적이다.

 

강릉은 경포대, 오죽헌, 오대산, 주문진, 교동택지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또한 가슴이 탁 트이는 경포 해변을 비롯해 안목, 송정, 강문 등 아름다운 바다 풍경이 많다. 특히 안목은 강릉을 커피의 도시로 불리게 한 명소인 안목커피거리가 자리해 바다와 커피 한잔의 낭만을 즐기기에 좋다.

 

더불어 강릉 안목해변에는 커피거리와 함께 찾기 좋은 이름난 흑돼지 전문점이 현지인과 여행객의 입맛을 두루 사로잡고 있다. 강릉 안목해변 맛집으로 제대로 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는 ‘흑돈연가’가 그곳이다.

 

이 집은 안목해변, 송정해변 길목에 위치한 흑돼지 전문점. 삼겹살과 목살이 맛있기로 소문이 난 것은 물론 푸짐한 양과 뛰어난 고기의 질로 명성이 자자하다. 누구나 좋아하는 좋은 식감과 풍미의 흑돼지 고기는 삼겹살을 주문해도 오겹살과 같이 두툼하고 품질좋은 것으로 나온다. 그만큼 손님들의 만족도 역시 높다.

 

이밖에도 강릉항 맛집 ’흑돈연가’는 고기와 더불어 식사 및 점심 메뉴로 쌈돼지불고기, 흑돼지김치찌개, 소불고기 정식 등도 선보인다.

 

안목커피거리, 강릉 해변 곳곳과 가까워 식사하기 좋은 곳. 강릉의 현지인들도 즐겨찾는 고기가 맛있는 집을 찾는다면 강릉 흑돼지 맛집인 이곳이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