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청와대에서 취임후 처음으로 확대 경제장관회의를 주재,'2019년 경제정책방향'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연내 서울 답방이 사실상 어려워진 상황에서 문 대통령은 당분간 경제 활성화 방안등 민생경제 챙기기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날 열리는 확대경제장관회의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행정안전·문화체육관광·농림축산식품·산업통상자원·보건복지·환경·고용노동·여성가족·국토·해양수산·중소벤처기업부 등 경제정책 유관 부처 장관들이 대거 참석한다.

   

국무조정실장·공정거래위원장·금융위원장과 경제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청와대 수석 및 비서관들도 참석 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내년도 고용 수준을 포함한 경제 전망을 총 점검하고 경제활력을 증진하기 위한 혁신성장 방안, 정부의 경제정책 기조인 '포용적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방안 등이 집중 논의될 예정이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2일 취임한 홍 경제부총리로부터 내년 경제 전망과 최저임금제도 보완, 혁신 성장 추진 계획 등을 보고받았다.

홍 경제부총리는  이날 확대경제장관회의에서 문 대통령에게 보고한 내용을 공개, 국무위원들과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정부는 지난 7월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하며 올해 GDP 성장률과 취업자 증가폭 전망치로 각각 2.9%, 18만명을 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