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 20만명 돌파 시 한달 내 공식 답변 내놔야


▲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에 반대하는 국민청원이 청와대가 내놓은 20만명을 돌파하면서 한 달 내 나올 청와대의 답변에 관심이 집중된다 /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서울와이어 이동화 기자] 가상화폐 규제에 반대하는 국민청원이 20만명을 돌파하면서 청와대가 어떤 답변을 내놓을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지난해 12월 28일 시작된 ‘<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들에게 단 한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적 있습니까?’는 청원은 16일 오후 2시 현재 이미 20만7487명이 참여한 상태다.

 

청원 마감일이 오는 27일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참여인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청원이 20만명을 돌파하면 청와대는 공식적으로 답을 내놓아야 한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국민청원을 개설한 청와대는 “청원 개시 한달 내에 20만명 이상이 동의하면 30일 이내에 답변을 내놓겠다”고 공언했기 때문이다.

 

청원인은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가 국민 보호가 아니라 국민의 행복과 꿈을 뺏는 행위라고 지적하며 “당신들이 바라보는 세상과 국민들이 바라보는 세상은 다르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부가 국민들에게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 적 있냐”고 반문하며 “투자로 인한 실패는 개인이 책임지는 것이며 가상화폐뿐만 아니라 주식 등도 마찬가지”라고 꼬집었다.

 

해당 청원에 동의하는 국민들은 “가상화폐는 IT강국이라는 대한민국에서 경제대국으로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기술” “국제적 흐름을 읽지 못하고 후퇴하고 쇄국하는 정부” “부동산 투기, 국가 운영 도박장은 투자고 가상화폐는 투기냐”며 분통을 터뜨렸다.

 

일각에서는 “가상화폐가 도박이라면 주식, 강원랜드, 경마장 이것은 과연 무엇이냐”며 “더이상 정부를 믿지 못하겠다”는 볼멘소리도 나온다.

 

하지만 “국민이 꿈꾸는 세상을 만들어달라”며 “청와대의 현명한 답변을 기다리겠다”는 의견이 줄을 이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