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은 지난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큰 원인으로 지목된 신천지에 대해 "종교의 자유를 말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사진=유튜브 '알릴레오 라이브' 캡쳐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은 지난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큰 원인으로 지목된 신천지에 대해 "종교의 자유를 말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사진=유튜브 '알릴레오 라이브' 캡쳐

 

[서울와이어 전지수 기자]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은 지난 2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큰 원인으로 지목된 신천지에 대해 "종교의 자유를 말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유 이사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라이브'에서 신천지 교인들에 대해 "자신들의 행위를 통해 함께 살아가는 많은 시민을 이미 위험에 빠뜨렸다"고 말했다.

 

유 이사장은 "신천지도 (코로나19의) 피해자가 맞지만 스스로 피해자가 될 확률을 높이는 위험한 행동을 했고, 그 행위로 타인의 건강을 심각히 위협했고 국가적으로 어마어마하게 피해를 입혔다"며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만희 총회장 명의의 성명이나 대변인이라는 사람이 나와서 말한 것을 보면 사람 열 받게 하려고 나온 것 같다"고 비판을 이어갔다.

 

유 이사장은 확진자가 급속히 늘고 있는 대구·경북의 지방자치단체 책임자인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지사도 비판했다.

 

그는 "대구·경북은 시설 폐쇄도 하지 않고 있고 신자 명단 확보를 위한 강제적 행정력 발동도 하지 않고 있다"며 "그냥 눈물 흘리기 직전의 표정을 하면서 신천지에 협조해달라고 애걸복걸하는 게 무슨 공직자냐"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전염병이 번져서 '문재인 폐렴'이라 공격하고 친중 정권이 중국 눈치를 보느라 안 막아서 나라가 이렇게 됐다고 말하고 싶은 것"이라며 "총선을 앞두고 대구·경북 시민들의 정부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려는 것"이라고 일침했다.

 

이어 "며칠 안으로 확진자나 의심 환자 수를 줄이지 못해 질병관리본부를 중심으로 한 민관 모든 의료인력의 총역량을 초과하는 수준까지 감염 의심자가 증가하면 대책이 없다. 역학조사도 포기해야 한다"며 "앞으로 닷새, 일주일이 엄청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전 9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25일 16시 기준)보다 169명이 추가된 총 1146명이다. 확진자 중 위중한 상태인 환자는 5명, 산소 치료를 받는 중증 환자는 13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