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펠 복합 환풍기 ‘IoT 휴젠뜨’ AI 스피커 서비스 시작 “클로바, 환풍기 켜줘” - 서울와이어
힘펠 복합 환풍기 ‘IoT 휴젠뜨’ AI 스피커 서비스 시작 “클로바, 환풍기 켜줘”
힘펠 복합 환풍기 ‘IoT 휴젠뜨’ AI 스피커 서비스 시작 “클로바, 환풍기 켜줘”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8.12.2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플랫폼 ‘네이버 클로바’와 연동해 우리집 욕실 관리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실내 공기질(IAQ-Indoor Air Quality) 전문기업 ‘㈜힘펠(대표 김정환)’이 인공지능(AI) 스피커 클로바의 ‘U+우리집 AI’를 통해 환기업체 중 처음으로 음성인식 복합 환풍기를 선보인다.

음성으로 복합 환풍기 ‘IoT 휴젠뜨’의 전원을 키고 끄는 것은 물론 환기, 온풍, 드라이, 제습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욕실의 온도·습도·청정도 등의 우리집 욕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클로바에 “온풍모드로 설정해줘” 라고 말하면 IoT 휴젠뜨의 온풍 기능이 실행된다.

㈜힘펠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환기업계 최초로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하게 조작 가능한 ‘IoT 휴젠뜨’를 2018년 6월 출시하였다. 여기서 한 단계 도약한 ‘U+우리집AI’ 서비스 출시를 통해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와 노약자도 음성으로 간단하게 복합 환풍기 조작이 가능하도록 하여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AI 서비스 개시일자는 2018년 12월 20일이며,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 AI’ 고객이라면 말 한마디로 쉽고 편리하게 IoT 휴젠뜨를 사용할 수 있다.

㈜힘펠 담당자는 “힘펠과 ‘U+우리집 AI’와의 협력을 통해 음성으로 환풍기 조작이 가능해지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IoT. AI 기능 아파트 및 주택에 적용되어 새로운 욕실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