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복호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크리스마스와 함께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하는 이와 특별한 날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소중한 날을 더욱 기분 좋게 만들 수 있는 장소로 ‘겨울 바다’만한 것이 없는데, 서울 근교에 위치해 시간과 비용 부분에서 부담이 적은 곳으로 강화도가 주목받고 있다.

 

더욱이 강화도는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관광객이 즐기기 좋은 다양한 관광지가 많다. 템플스테이가 가능한 전등사를 비롯해 동막해변, 마니산, 옥토끼우주센터까지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모두가 즐겁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여기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강화도 맛집이다. 그 중에서도 맛과 함께 분위기와 위치, 서비스까지 만족할 수 있는 곳으로 ‘진복호’ 횟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진복호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서해에서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해 맛이 뛰어난 것은 물론,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버터 장어구이를 비롯해 단호박 꽃게탕, ‘서민 갑부’에 나온 농어 요리,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해물 조개찜, 새우 구이, 꽃게찜, 게장 스시, 해산물 물회, 전복 버터구이, 단호박 꽃게탕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진복호의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은 모두 고객의 영양을 고려하여 식당 측에서 손수 만들었다.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대표 메뉴로 손꼽히는 것은 ‘버터 장어구이’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인 장어는 오리고기, 삼계탕, 전복 등 다양한 보양식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히며, 철 성분이 많아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아울러 필수 지방산인 DHA와 EPA, 레시틴 등이 함유돼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진복호에서는 이러한 장어를 버터와 함께 요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해 강화도 횟집 진복호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진복호만한 곳이 없다”라며, “본 식당은 모든 고객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음식을 선보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도 맛집 진복호는 작년 12월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을 개점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100석 이상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진카페에서 20%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