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SH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SPASH가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 마지막 행사로 연령별, 기능별, 커플 기획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인트리트와 마그네슘&B6로 구성된 면역밸런스 C세트는 30% 할인하며 프로모션에 해당하는 다양한 기획제품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달 말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천식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합쳐져 생기는 대표적인 알레르기성 질환이다. 부모에게 물려받은 알레르기 체질과 천식을 일으킬 수 있는 천식 유발 인자들이 기관지 천식 증상을 발생 시킨다. 

 

천식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 물질을 알레르겐이라고 하는데, 알레르겐은 집먼지 진드기, 음식, 약 등으로 다양하다. 또, 기관지 천식 증상을 더 악화 시키는 대표적 요인들도 있다. 스트레스, 대기오염, 황사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미 천식을 앓는 경우라면 평소 증상 조절이 잘 되더라도 갑작스럽게 외부 자극으로 인해 호흡기가 부어 오르고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어 생활 환경 등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 손을 자주 씻고 몸을 보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에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해 인플루엔자 예방 주사를 맞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는 천식 발작 위험성을 높인다. 온도 차가 커지는 겨울철이라면 급작스러운 변화를 막아주는 마스크나 스카프 등을 미리 준비하는 게 좋다. 

 

실내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고 두꺼운 카펫이나 천 등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방법이다. 침구의 경우 메밀 등이 일부 천식 환자의 겨우 악화 요인이 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종합비타민 브랜드 SPASH 관계자는 “20•30대부터 40•50대 연령을 불문하고 면역강화를 위한 관리의 중요성이 요구되는데 식품으로 섭취가 어렵다면 건강보조식품이나 종합영양제로 보충하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천식은 알레르기성 질환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면역력 높은 상태라면 면역력의 균형을 찾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SPASH 인트리트는 기능성과 안전성을 고려해 개발한 건강보조식품”이라며 “국내외 11개국 특허 취득된 원료를 사용해 국내 최초로 ‘면역과민반응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 획득했다”고 밝혔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