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원칙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겨울이 찾아오며 충주는 조용한 힐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여행지이다. 충주시 뒤편으로는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충주호가 위치해 있고 근처에 월악산과 계명산, 송계계곡 등 유명한 관광지 또한 위치하고 있어, 주말에 휴양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행자들이 많다 보니 자연스레 식도락이 발달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제일 번화가인 연수동은 전통과 맛을 자랑하는 충주 시내 맛집들이 모여있어 여행자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그 중에서도 최근, 숙성 삼겹살을 제공하는 충주 연수동 맛집 '고기원칙'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KBS2TV 시사 교양 프로그램인 '생생정보'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는데 숙성한 삼겹살을 항아리째로 제공한다.

 

특히 72시간 동안 숙성을 거친 이곳의 ‘숙성삼겹’은 탱탱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육질이 일품이다. 또한 씹을수록 느껴지는 특유의 고소한 육즙의 맛은 미식가들에게도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삼겹살 외에도 고기원칙은 ‘황제 덧살’, ‘와규 엄선’과 같은 특색있는 고기 메뉴들도 제공하고 있어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이렇듯 높은 퀄리티의 고기를 제공하는 고기원칙은 고기와 곁들여 먹는 소스와 반찬들도 평범하지 않다. 우선 청어알로 만든 이곳의 특제 소스는 숙성고기의 풍미를 극대화 시켜주며 생와사비를 함께 제공해 깔끔한 뒷맛을 좋아하는 고객까지 만족도가 높다. 거기다 모든 고객에게 기본으로 나가는 조개탕은 신선한 채소와 조개가 푸짐하게 들어가 국물의 맛 또한 일품이며, 여기에 칼국수 사리까지 추가할 수 있다. 이런 푸짐함 덕분에 고기원칙은 젊은 층 사이에서 가성비 맛집으로도 불리고 있다.

 

또한 이곳은 사이드메뉴 또한 주목 할 만하다. 청어알이 듬뿍 들어간 청어알 비빔밥은 청어알 특유의 톡톡 튀는 식감과 감칠맛으로 인기메뉴 1순위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김치말이국수 또한 시원칼칼한 맛으로 식사를 깔끔하게 마무리 지어준다.

 

고기원칙은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손님들의 편의성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고기 후드를 제거하여 일행들과 대화를 편하게 나눌 수 있으며, 테이블마다 버너를 2개씩 설치하여 고기와 조개탕을 동시에 따뜻한 상태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런 고객중심의 서비스 덕분에 충주 회식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충주 고기원칙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위한 5가지 원칙을 항상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손님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많은 사랑을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