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ysia Asset Red #1 상품(사진=엘리시아)
Elysia Asset Red #1 상품(사진=엘리시아)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 엘리시아(대표 임정건)가 지난 30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상업용 부동산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투자자들에게 부동산 소유법인의 지분(주식)을 분할하여 매각하는 방식의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다. 엘리시아가 취급하는 사모 형태의 상품은 최소 투자단위가 400만원이고 최대 36개월까지 분할납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 지분을 매입한 투자자는 발생되는 임대 수익과 매매수익을 지분만큼 나눠가지게 된다.
 

특히 P2P 부동산 담보대출 기반의 기존 서비스나 리츠(REITs)와 같은 부동산 간접 투자 형식과 다르게 완공된 건물을 선취득해 부동산 소유법인의 지분(주식)을 분할하여 매각하는 방법으로 운용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투자자들이 의결권 행사를 통하여 소유 부동산 운용 등 경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다른 서비스들과 큰 차별성을 갖는다. 

▲매입 ▲임대 계약서 관리 ▲주주 명부 ▲관리비 납부 등의 부동산 상품 관련 정보를 엘리시아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관제해, 모든 투자자들이 투명하게 계약 내용과 투자자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엘리시아가 개발한 부동산관리앱 BEES(비스)를 이용해 모바일로 부동산 임대 계약서 관리, 입퇴실 관리, 하자 보수, 관리비 납부가 지원됨에 따라 비대면 부동산 시장에서 대안 투자 상품으로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리시아 임정건 대표는 “고가의 부동산 시장에서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방법과 소액 투자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면서 “여기에 비대면 시장이 확산되면서 웹 또는 모바일로 상품을 확인하고, 스스로 판단하여 부동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길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