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로고/연합뉴스

 

   
 유진투자증권은 28일 셀트리온헬스케어 내년 영업이익이 67%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병화 연구원은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주력제품인 램시마 등의 가격 인하로 올해 영업이익이 작년보다 33% 감소할 것"이라며 "그러나 내년 하반기부터는 미국향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매출이 본격화 내년 영업이익 증가율은 67%를기록할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이어"2020년부터는 램시마SC가 견인하는 성장이 시작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영업이익 증가율은 2020년 54%, 2021년 47%, 2022년 39%로 고성장세가 유지될 것"으로 분석했다.

   
  

한 연구원은 "올해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주가 약세의 주원인은 유럽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공격적인 약가 인하 때문이었다"고 진단했다.

 

그는 그러나 "내년은 상대적으로 약가 인하 압력이 낮은 미국시장에서 두 개의 항암 바이오시밀러 판매가 시작되므로 이익률이 상승할 확률이 높고 2020년부터는 램시마 SC제형의 진입으로 램시마군 전체의 이익률도 상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글로벌 주식시장 전반의 하락세를 감안, 목표주가는 기존의 15만원에서 13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한 연구원은 "다만 고성장세가 본격화될 내년 하반기를 겨냥한 매수전략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