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증권신고서 제출…내달 말 코스닥 상장 예정/사진=IR큐더스 제공
바이브컴퍼니, 증권신고서 제출…내달 말 코스닥 상장 예정/사진=IR큐더스 제공

 

[서울와이어 김민수 기자]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구 ㈜다음소프트, 이하 바이브)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바이브는 이번 상장을 위해 65만주를 공모하며 공모예정가는 2만3000원~2만80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149억5000만원~182억원 규모다.

 

다음 달 10~11일 수요예측를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17~18일 청약을 거쳐 내달 말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2000년 설립된 바이브는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 전문기업으로 278억 건 이상의 비정형 데이터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원천기술을 확보했고,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평가에서 ‘AA’등급을 받았다.

 

바이브는 국내 유일 인공지능·빅데이터 플랫폼인 ‘SOFIA(소피아)’를 구축해 ▲Sometrend(빅데이터 분석) ▲AI Solver(문제해결 솔루션) ▲AI Report(인공지능 리포트) ▲AI Agent(비대면 전문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했다.

 

송성환 바이브 대표이사는 “바이브는 지난 20여 년 간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야에만 집중하며 업계 내 독보적인 기업으로 발전해왔다“며 “이번 IPO를 통해 미래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대표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