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안산시, 지역개발 기본협약 체결 - 서울와이어
LH-안산시, 지역개발 기본협약 체결
LH-안산시, 지역개발 기본협약 체결
  • 안승국 기자
  • 승인 2018.12.2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사업·도시재생사업 발굴 통해 도시 경쟁력 강화 추진
28일, LH가 안산시와 지역발전·도시경쟁력 강화 위한 지역개발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왼쪽부터 윤화섭 안산시장, 박순자 국회교통위원장, 박상우 LH 사장)
28일, LH가 안산시와 지역발전·도시경쟁력 강화 위한 지역개발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왼쪽부터 윤화섭 안산시장, 박순자 국회교통위원장, 박상우 LH 사장)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LH는 28일 안산시청에서 안산시 지역 발전과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역개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행사에는 LH와 안산시 양 기관 담당자, 박순자 국토교통위원장, 김철민 국토교통위원도 참석했다.

 
LH는 지난 2015년부터 지역발전 파트너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해 전국 지자체와 지역개발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안산시는 수도권 최대 산업단지인 안산스마트허브와 배후신도시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나 조성 후 30년이 넘어가면서 기반시설 노후화, 주거·문화·근로자 편의시설 부족 등으로 도시 경쟁력이 점차 저하되고 있다.

 
양 기관은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지역수요에 맞춘 종합적 지역개발계획 수립과 추진이 필요함에 공감해 금번 기본협약을 체결을 추진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LH와 안산시는 '안산시 지속가능한 지역발전과 도시재생방안 용역'을 공동으로 시행한다. 또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우선 추진사업을 도출하는 등 지역발전사업과 도시재생사업 발굴을 위해 상호협력하게 된다.

 
최근 도시노후화와 인구감소 등 도시쇠퇴가 우려되고 있는 안산의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도시발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LH는 개발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지역맞춤형 개발사업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정부 정책사업 지원을 위한 후보지 발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박상우 사장은 “이번 협약이 안산시의 새로운 도약과 LH의 공적역할 강화에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LH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산시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