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김민수 기자] 증권사들이 국내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혜택 및 국내외 상장된 주식·ETF 등에 분산투자할 수 있는 다양한 증시상품 등을 소개했다.

 

유진투자증권 '혜택 가득 국내주식 이벤트' 진행!/사진=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증권 '혜택 가득 국내주식 이벤트' 진행!/사진=유진투자증권 제공

◇ 유진투자증권 '혜택 가득 국내주식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10월 31일까지 국내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혜택 가득 국내주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신규 온라인(비대면) 고객 대상 ‘최대 5만원 투자지원금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다음 달 31일까지 신규로 온라인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1만원 투자지원금이 제공되며 계좌 개설 당월에 국내주식을 300만원 이상 거래(매도, 매수 포함)하면 4만원을 추가로 받게 된다. 또한 계좌 개설 당월에 국내주식을 1회 이상만 거래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100% 받을 수 있다.

‘롯데 시그니엘 호텔 호캉스 이벤트’도 함께한다. 유진투자증권은 계좌 개설 당월에 300만원 이상 국내주식을 거래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4만원 혜택뿐 아니라, 5명을 추첨하여 롯데 시그니엘 호텔 1박 숙박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신용, 담보대출 최대 10만원 캐시백 이벤트’, ‘종목이관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 달 31일까지 국내주식을 300만원 이상 거래한 신규 온라인 고객이 신용, 담보 대출을 신청할 경우 이벤트 기간 내 발생한 이자 중 최대 10만원까지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계좌 보유 고객이 이벤트 기간 중 타 증권사에서 유진투자증권으로 종목 이관 하면 최대 500만원까지 투자지원금이 지급된다.

민병돈 유진투자증권 WM본부장은 “개인 투자자들의 국내주식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어 이들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을 돌려주기 위해 이번 국내주식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B證, ‘KB KRX300 ETN’ 신규 상장/사진=KB증권 제공
KB證, ‘KB KRX300 ETN’ 신규 상장/사진=KB증권 제공

◇ KB證, ‘KB KRX300 ETN’ 신규 상장

KB증권은 오는 10일 코스피시장과 코스닥시장 대표 우량종목 300종목에 투자하는 ‘KB KRX300 ETN’을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할 예정이라고 이날 밝혔다.

KB증권은 최근 금융위원회에서 ETP 시장의 건전화 방안의 일환으로 다양한 ETN 출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그동안 ETF에 국한된 시장대표지수 사용을 ETN에 허용함에 따라 국내주식시장 대표지수에 투자하는 ‘KB KRX300 ETN’을 준비했다.

‘KB KRX300 ETN’은 코스피시장과 코스닥시장을 대표하는 종목이 골고루 선정될 수 있도록 시장 대표성, 유동성 및 상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300개 종목으로 구성된 KRX300 지수를 추종한다. 이에 종목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NAVER ▲LG화학 ▲셀트리온 등으로 이뤄졌다.

KRX300 지수는 코스피시장과 코스닥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단일지표 제공과 코스닥시장 활성화를 위해 한국거래소에서 개발했으며, 시장규모와 유동성을 고려해 매년 2회 변경된다.

또한 ETN(상장지수증권, Exchange Traded Note)은 추종하는 기초지수의 수익률에 연동하는 수익을 증권사가 지급하기로 약속한 상품으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발행사가 유동성공급을 제공하고 있어 자유로운 매매가 가능하다. 특히 기초지수가 국내주식형인 ETN의 경우, 주식 직접투자에 비해 장내 매도 시 증권거래세를 내지않아 거래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상장 이후 2030년 9월 6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 상장폐지된다. 발행수량은 총 100만주이고 총 보수는 연 0.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김호영 Equity본부장은 “‘KB KRX300 ETN’은 시장대표지수 사용 허용 후 첫번째로 출시되는 상품인 만큼, 변동성이 큰 원자재와 파생형 상품 위주의 ETN 시장을 건전한 방향으로 선도하는 역할을 기대한다”며 “향후 건전한 자산시장을 형성하는데 기여하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당 상품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의 성과와 무관하게 발행자 채무 불이행신용위험이 존재한다. 상품 상세 설명은 KB증권 홈페이지 내 투자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영업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한중일콜라보랩(KPI) 출시!/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한중일콜라보랩(KPI) 출시!/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한중일콜라보랩(KPI) 출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한국·중국·일본에 상장된 주식·ETF 등에 분산투자하는 ‘한국투자 한중일콜라보랩(KPI/성과형)’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한국투자 한중일콜라보랩(KPI/성과형)’은 KPI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하는 랩 상품으로 한·중·일을 관통하는 S(싱글).O(온라인).S(시니어) 트렌드와 관련된 산업에서 저평가된 기업을 발굴, 집중 투자하며 국가별 분산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제한하는 것이 특징이다.

KPI투자자문은 현지 조사 등을 통해 지난 2~3년간 100여개 투자대상 기업을 직접 탐방, 분석해 선별했다. 현재는 코로나 사태로 컨퍼런스콜을 통해 현황 업데이트 중이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최근 미국 IT업종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한중일콜라보랩은 장기 불황에서 살아남은 일본의 콘텐츠 기업이나 중국의 급격한 고령화 사회 변화 속에서 기회를 잡은 기업 등에 투자한다”라며 “포트폴리오 내 투자 국가 다변화를 고민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최소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며, 상품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교보증권, 해외선물 ‘언택트 다이렉트 서비스’ 실시/사진=교보증권 제공
교보증권, 해외선물 ‘언택트 다이렉트 서비스’ 실시/사진=교보증권 제공

◇ 교보증권, 해외선물 ‘언택트 다이렉트 서비스’ 실시
 
교보증권 국제선물부는 해외선물 비대면 원격서비스인 ‘언택트 다이렉트’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규고객 대상으로 교보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유선으로 전문 투자상담 직원이 연락해 비대면계좌 개설이 진행되며 화상으로 해외선물관련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비대면계좌 개설시 계약당 $2.99 수수료 혜택이 적용되며 그 외 실전투자대회 및 신규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가할 수 있다.

우성문 국제선물부장은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투자문화도 많이 바뀌고 있다”며 “대면없이 계좌개설부터 매매방법, 투자상담까지 누구나 편리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언택트 다이렉트 서비스는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는 교보증권 국제선물부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