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주차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 사진=김용지 기자
9월 3주차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 사진=김용지 기자

 

[서울와이어 최은지 기자] 식음료 업계에서 오리온, SPC삼립, 동서식품, 오뚜기, 매일유업, 롯데푸드가 9월 3주차 신제품을 출시했다.

 

미쯔 대용량 팩 / 사진=오리온
미쯔 대용량 팩 / 사진=오리온

오리온, 온라인 전용 ‘미쯔 대용량 팩’

오리온은 기존 ‘미쯔’의 용량을 대폭 늘리고 우유와 함께 즐기는 온라인 판매 전용 ‘미쯔 대용량 팩’을 출시했다. 

미쯔 대용량 팩(360g, 6000원)은 기존 미쯔 대비 8배 이상 큰 용량으로, 우유와 함께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커피나 요거트 등에 토핑해서 먹는 TPO에 맞춰, 하트 모양 미쯔도 추가했다. 현재 옥션, 지마켓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빚은 추석선물세트 / 사진=SPC삼립 
빚은 추석선물세트 / 사진=SPC삼립 

SPC삼립, ‘빚은’ 추석선물세트 18종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추석선물세트 18종을 선보였다. 빚은 추석선물세트는 ‘송편세트’, ‘정통한과세트’ 등으로 1만 원대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송편세트’는 모시, 참깨, 흑미 등을 넣어 만든 송편과 빚은 인기 제품인 찰떡, 만주 등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전통한과세트’는 식품명인 33호 박순애 명인과 기술제휴를 통해 만든 강정, 유과, 산자 등이 들어있다. 이외에도 ‘양갱세트’, ‘전병세트’, ‘만주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동서 캐모마일 현미녹차 / 사진=동서식품
동서 캐모마일 현미녹차 /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 ‘동서 캐모마일 현미녹차’ 

동서식품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이후 건강과 이너 뷰티를 위해 차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신제품 '동서 캐모마일 현미녹차'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현미녹차에 엄선한 캐모마일과 스테비아잎을 동서식품만의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다. 은은한 향이 매력적인 캐모마일과 스테비아잎의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존 현미녹차 대비 달콤하면서도 향긋한 풍미와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전국 할인점에서 티백 80개(120g) 기준 9200원, 티백 40개(120g) 기준 4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오즈키친 멘보샤 / 사진=오뚜기
오즈키친 멘보샤 / 사진=오뚜기

오뚜기, 바삭한 식빵과 통통한 새우살로 꽉 채운 ‘오즈키친 멘보샤’ 

㈜오뚜기는 바삭한 식빵 사이를 통통한 새우살로 두껍게 채운 ‘오즈키친 멘보샤’를 선보인다. 

‘멘보샤’는 작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자른 빵 사이에 잘게 다진 새우살을 넣어 샌드위치처럼 만들어 기름에 튀긴 중국요리이다. ‘오즈키친 멘보샤’는 통통한 새우살과 바삭한 식빵의 조합으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유탕처리가 된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으로, 더욱 바삭한 맛있는 멘보샤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2종 / 사진=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2종 /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과일을 담은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2종

매일유업의 상하목장은 천연 유기농 원료를 엄선해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2종을 출시했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는 사과딸기케일과 사과오렌지케일 2종으로 꿀벌이 자연수분한 과일을 담고, 자연 그대로의 재배 방식으로 키운 유기농 야채와 유기농 저지방 우유를 더했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는 아이들이 한 손에 쥐고 1회에 마시기 적당한 양인 125ml 멸균 테트라팩에 담았다. 6겹의 무균 종이 패키지로 빛과 산소를 차단하고 맛과 영양을 보존한다. 매일유업 상하공장에서 생산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할인점 3개 묶음 기준으로 3100원이다. 

 

의성마늘 떡볶이 / 사진=롯데푸드
의성마늘 떡볶이 /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 실온보관 간편식 떡볶이 ‘의성마늘 떡볶이’

롯데푸드㈜는 의성마늘을 넣어 알싸한 맛을 살린 실온보관 간편식 떡볶이 ‘의성마늘 떡볶이’를 출시했다. 

‘의성마늘 떡볶이’는 떡볶이 떡과 의성마늘을 담은 떡볶이 소스, 큼직하게 썰어 건조한 파 플레이크 구성이다. 제품 한 파우치의 내용량이 382g으로 2명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이며, 기호에 맞게 어묵이나 라면을 넣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푸드는 ‘의성마늘 떡볶이’가 실온 보관 제품으로 출시돼 보관과 휴대가 편리하다. 장기보존이 가능하도록 특허 받은 떡 가공 방법을 사용해 실온에 6개월간 제품을 보관해도 변질되지 않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