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운  한덕철광산업 대표(오른쪽)가 나흥주 함백중고교 동문회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M그룹 제공]
오상운  한덕철광산업 대표(오른쪽)가 나흥주 함백중고교 동문회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M그룹 제공]

SM그룹(회장 우오현) 삼라희망재단은 지난 25일 강원도 폐광지역 정선 소재 ‘함백중고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삼라희망재단에 따르면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정선군 지역 주민과 학생들에 위로와 보탬이 됐으면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나흥주(동문회장) 함백중고장학회 관계자를 비롯해 한덕철광산업) 오상운 대표와 SM그룹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삼라희망재단을 대신해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오상운 한덕철광산업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소임을 착실하게 실천하면서 그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라희망재단은 면학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지원은 물론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장학분야의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해오고 있다.

한편, SM그룹은 우방아이유쉘과 경남아너스빌 등 브랜드를 사용하는 SM우방, 우방산업 SM경남기업 등 건설부문을 시작으로 티케이케미칼, 남선알미늄 등 제조부문과 해운대한해운, 대한상선, SM상선 등 해운부문, 그리고 SM하이플러스, 탑스텐 호텔, 동강시스타가 속한 레저·서비스 등 사업부문별 경영체계를 갖추고 있다.

키워드
#SM그룹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