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3 대책 규제 비껴간 ‘오피스텔’ 인기…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분양 - 서울와이어
9.13 대책 규제 비껴간 ‘오피스텔’ 인기…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분양
9.13 대책 규제 비껴간 ‘오피스텔’ 인기…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분양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1.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역대급 부동산 대책 중 하나로 불리는 9.13 부동산 대책 이후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피스텔이 규제를 비껴가며 아파트에서 오피스텔로 옮겨가고 있는 것.

 

9.13 부동산 대책을 통해 집값 안정을 위한 고강도 규제가 전방위로 실시되며 대출 시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아파트에 비해 높게 받을 수 있고 주택법상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담보 및 전세대출 규제까지도 피해갈 수 있는 오피스텔이 반사이익을 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오피스텔이 9.13 부동산 대책의 강도 높은 규제 이후 반사이익을 얻으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1~2인 가구로 소형화되는 가족 형태와 합리적인 것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며 오피스텔이 소형 아파트 대체재로 부각되고 있어 이러한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지난 10월 국토교통부가 9.13 대책의 후속조치로 투기과열지구·청약과열지구 및 수도권·광역시 지역에서 추첨제로 입주자 선정시 75% 이상을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하고 분양권 등의 소유자도 유주택자로 간주한다는 내용이 담긴 주택공급제도 개선안을 시행하겠다고 밝혀 오피스텔의 상승세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경도해양관광단지 개발사업 등을 통해 국내 대표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여수에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오피스텔이 공급돼 눈길을 끈다.

 

여수시 덕충동 일원에 들어서는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8층 규모에 245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전용면적은 24㎡~31㎡ 총 5개 타입 14가지 면적을 갖췄다. 일부 호실에서 엑스포광장, 오동도, 남산공원, 마래산 등 조망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교통의 경우 KTX여수엑스포역까지 도보 약 7분, 여수공항까지 차량 약 20분 거리이며 남해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를 통한 진입이 용이하다. 할인마트, 보건소, 주민센터, 여수전남병원, 여수엑스포 세계박람회장, 여수신항, 엑스포여객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도 가깝게 위치해 각종 인프라를 통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남 여수시 박람회길에 위치한 분양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en4136@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