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전용 금융 프로그램...1월 4일 출시
맞춤형 금융 상품 중 필요에 따라 선택 가능

제네시스 브랜드는 제네시스 전용 금융 프로그램 ‘G-FINANCE(지-파이낸스)’를 새롭게 출시하고, 오는 1월 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 브랜드는 제네시스 전용 금융 프로그램 ‘G-FINANCE(지-파이낸스)’를 새롭게 출시하고, 오는 1월 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전용 금융 프로그램 ‘G-FINANCE(지-파이낸스)’를 출시하고 내년 1월 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G-FINANCE 프로그램은 GV70 출시 등 제네시스 라인업 확대에 맞춰 기존 프로그램을 재정비했다.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과 유사하다.

기존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과 같이 할부에서 리스·렌트까지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할부 상품의 경우 표준형(일정한 선수금을 내고 남은 할부 원금은 할부 기간동안 매월 일정한 금액으로 나누어 납부), 유예형(총 할부금의 일부는 원금과 이자를 일정하게 납부하고, 남은 원금은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한꺼번에 상환), 거치형(거치 기간 동안은 이자만 납부하고, 그 이후부터 할부금을 매월 일정하게 납부) 등 유형별로 신규 선택사양을 도입했다.

표준형의 경우 현재 12~60개월인 할부 기간을 12~120개월까지로 대폭 늘렸으며, 유예형의 경우에는 36개월 기준으로 최대 55%까지였던 유예율을 80%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거치형의 경우에는 기존 12개월만 가능했던 원금 거치 기간을 6, 12, 18, 24개월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할부 상품 유형에 상관없이 약정한 할부 계약이 25개월 이상 경과된 이후에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리스·렌트 상품의 경우 사고 시 동급 신차로 교환해 주는 신차교환 서비스와 차량 흠집, 외관 손상을 복구해 주는 스마트리페어 서비스를 1년간 제공하는 경제형 상품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추가로 선택해 이용 가능한 선택형 상품으로 운영된다.
 
특히 선택형 상품의 경우에는 프리미엄 썬팅, 외부 광택, 가죽 코팅 등 차량 이용 및 관리에 꼭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G-FINANCE 프로그램은 할부의 경우 재구매 회차에 따라 최대 1.0%의 특별 금리 할인을 적용하며, 리스/렌트의 경우 프로그램 재이용 시 200만원을 할인해 주는 등의 재구매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재구매/재이용에 대한 고객들의 부담을 낮추고자 했다.

한편 이번 ‘G-FINANCE’ 프로그램 출시에 맞춰 연 단위로 제네시스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연 구독형 상품도 출시됐다. 1년마다 차량을 교체할 수 있는 3년 구독 프로그램 및 2년마다 차량을 교체할 수 있는 4년 구독 프로그램 두 가지로 운영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FINANCE’ 프로그램은 보다 넓어진 선택폭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보다 자유롭고 합리적으로 제네시스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옵션과 부가서비스를 지속 발굴,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