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스피치학원 교육평가개발원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계속해서 기록되는 낮은 취업률로 2~30대 청년층에게 가장 뜨거운 화제는 바로 취업이다. 취업난 극복을 위해 모두가 쌓아 올린 스펙은 상향 평준화로 기업을 고민하게 했고, 청년층이 선호하는 일자리는 극심한 경쟁 구도에 놓였다. 서류 전형 통과부터 어려운 것은 물론, 통과한다고 하더라도 다층화한 면접 전형으로 인해 탈락의 고배를 마시기 일쑤다.

 

질의응답 형식의 면접만이 주로 이루어졌던 과거와는 달리, 요즘은 그룹을 구성해 한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을 나누는 토론면접이나 주어진 과제에 대해 짧은 시간 안에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발표해야 하는 피티면접 등이 시행되고 있다. 이 때문에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해당 면접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한데, 대구·경북지역에 취업을 원하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교육평가개발원 대구지사가 취업 준비생들에게 수요가 높은 취업·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할 강사양성과정을 오픈해 이목을 모은다.

 

대구스피치학원 교육평가개발원은 취업 교육, 1:1 컨설팅 등의 학교 교육뿐 아니라 문제해결 교육, 전문 프레젠테이션 등의 기업 교육과 전문 강사양성과정 등의 전문 교육을 시행하는 곳으로 배움이 필요한 단체에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대구스피치학원 교육평가개발원 관계자는 “한국장애인공단, 경북대학교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선우 대표님이 직접 강의하기 때문에 믿고 들을 수 있는 수업이 될 것이다. 이번 강의의 커리큘럼은 대구면접스피치를 준비해 피티면접 등에 대비하고자 하는 수강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의사소통 기술을 기반으로 체계적으로 짜여 있으며, 교육 매뉴얼 등을 제공해 효율적인 방법으로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교육평가개발원의 이번 강사양성과정은 오는 1월 12일부터 개강할 예정으로, 등록은 1월 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이나 강의 장소 등의 자세한 사항은 ㈜교육평가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