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달 의학박사(사진제공=엠디클리닉 가슴성형센터)]


[서울와이어] “예쁜 옷을 입어도 옷맵시가 살지 않아 스트레스에요.”


“수영장이나 목욕탕에 가면 가리느라 바빠요.”


“앞, 뒤가 똑같다고 놀림 받아요.”


이상달 의학박사(엠디클리닉 가슴성형센터)가 조언하는 "작은 가슴 콤플렉스를 느끼는 여성들은 볼륨감 개선을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가슴성형수술을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가슴을 갖게 되면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을 하기로 결심하고 가슴성형후기를 찾아보고 수술비용, 가슴성형 잘하는 병원도 알아보다가 결국 보형물 선택 단계에서 많은 고민을 하는 환자들이 많다."고 한다.


최근에는 누웠을 때나 만졌을 때 촉감, 질감이 부드러운 모티바 보형물이 주목 받고 있다. 모티바보형물은 나노텍스처형 외피를 갖고 있어 기본적으로 텍스처형이기 때문에 스무스형 보형물처럼 힘든 마사지를 할 필요가 없고 기존의 마이크로텍스처형이 갖고 있던 리플링 현상(보형물의 외피의 우글거림이 만져지는 현상)이나 장액종 발생 가능성을 낮췄다. 또한 내부 겔은 점성과 탄성이 우수하여 촉감이 훨씬 부드러워졌다. 때문에 수술 시 삽입이 용이하여 가슴수술 후 남게 될 흉터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장점들과 낮은 구형구축 발생율 등으로 인해 빠른 속도로 인기를 끌고 있고 외피와 내부 겔의 혁신으로 차세대 가슴성형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슴성형 보형물이지만 이 역시 장점만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어서 선택에 앞서 따져 봐야 할 것이 있다.


1. 모양 : 대부분 자연스러운 가슴모양은 윗부분이 튀어 나오지 않고 아래가 두툼한 물방울형 모양을 의미한다. 둥근형(라운드형)으로도 물방울형을 만들 수 있지만 윗가슴뼈가 튀어나온 새가슴 형태인 경우 둥근형 보형물은 윗볼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모티바는 기본적으로 둥근형이기 때문에 새가슴형태가 두드러진 가슴체형에는 물방울형이 나을 수 있다.


2. 촉감 : 모티바의 장점은 부드러운 촉감이다. 슈퍼실리콘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하지만 가슴성형은 가슴 근육 아래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기에 가슴근육이 두껍고 단단하거나 가슴살이 뻣뻣한 경우 효력을 발휘하기 어렵다. 이런 경우는 물방울형 보형물과의 촉감 차이가 거의 없다.


3. 구형구축 : 모티바가 구형구축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 역시 구형구축은 생길 수 있다. 구형구축의 발생요인은 매우 다양하여 발생율 제로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 다만 기존의 마이크로텍스처형에 비해 나노텍스처인 모티바가 장액종 밸생율이 낮아 그로 인한 구형구축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은 있다.


4-5년 단위로 새로운 형태의 보형물이 시판되어 가슴성형을 계획하는 여성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보형물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지만, 가슴성형 부작용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유방검진이 가능한 병원과 의료진의 전문성 여부를 꼼꼼히 살펴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


보형물의 내구성이 좋아져 파열되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은 줄어들지만 주기적인 유방검진을 통해 아름다움과 동시에 건강을 체크한다면 가슴성형이 오히려 유방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