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주해승 기자] 여름 휴가철이 막바지로 접어드는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할 금융권의 선물같은 상품들이 나와 눈길을 끈다.

아직 휴가를 떠나지 않았다면 여행 사고를 보장하는 NH농협생명의 ‘NH일년든든생활n레저보험’과 대중교통 활성화를 독려하는 DGB유페이의 ‘8월 썸머 원패스앱 이벤트’를 주목해 볼만 하다.

하나은행의 '개인형IRP 신규․계약이전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국내 호텔 통합숙박권을 제공하며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한 이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사진=NH농협생명 제공
사진=NH농협생명 제공

◆ 레저 사고 보장으로 여행객에 안성맞춤

NH농협생명이 휴가 필수 준비물로 ‘NH일년든든생활n레저보험‘가입을 추천한다. NH일년든든생활n레저보험은 일상생활 속 재해와 운동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한 보험으로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휴가 중 약관에서 정한 치명적 재해 수술을 받는다면 수술자금 200만원, 재해골절치료급여금 10만원, 깁스치료급여금 5만원 등 총 215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약관에서 지정한 ▲A형간염 ▲파상풍 ▲홍역 ▲쯔쯔가무시증 등 특정법정감염병도 보장해 진단 시 1회당 20만원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응급실내원진료비 ▲아킬레스힘줄손상수술자금 등 생활 속 재해사고에 대한 다양한 보장을 포함하고 있다. 가입연령은 만19세부터 60세까지다. 1회 납입으로 1년 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금액 1000만원, 40세 기준 남성은 1만7200원, 여성은 1만1200원이다.

NH농협생명은 오는 31일까지 NH일년든든생활n레저보험 가입자에게 납입한 보험료의 10%를 NH포인트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올해 여름휴가는 코로나19와 무더위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농협생명 레저보험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휴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DGB금융그룹 제공
사진= DGB금융그룹 제공

◆ 여름 휴가 시즌 대중교통 활성화 독려 

DGB유페이는 8월 휴가철을 맞아 ‘원패스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 차량 이용이 활발해지는 여름휴가 시즌을 대비해 대중교통 활성화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원패스로 대중교통을 결제한 고객이라면 자동으로 참여되는 ‘프로 통근러 이벤트’는 8~9월 대중교통 결제금액 순으로 매달 100명 씩 총 200명에게 각 1만원을 리워드로 적립해준다. 앱에서 계좌이체로 충전한 고객 대상 월 1회에 한해 충전금액의 10%(최대 1만원)를 추가로 충전해주는 ‘충전 득템 이벤트’ 역시 두 달간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첫 충전에 한해 2000원을 적립해주는 ‘첫 충전 이벤트’는 올 연말까지 실시한다. 기존 ‘매주 수∙금 원패스데이 이벤트’는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올 연말까지 연장한다. 특정 요일(수요일·금요일) 대중교통 결제 건에 한해 매달 4000원 이상 캐시백해준다.

소근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기에도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가계 부담을 줄이고 환경을 지키는 대중교통 이용 습관을 ‘원패스’와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 개인형IRP 고객 대상 추첨으로 호텔숙박권 

하나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세액공제 대표상품인 개인형IRP 고객을 대상으로 ‘당신을 위한 휴식! 하나IRP와 함께!’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IRP 계좌에 1,000만원이상 추가입금 또는 계약이전 입금하는 고객 ▲퇴직금 2000만원 이상 입금 후 상품운용이 완료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롯데호텔 통합숙박권’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개인형IRP 신규 가입금액 10만원이상이나 1년 이상 자동이체 10만원이상 등록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1인당 최대 5000머니를 매주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개인형IRP는 노후준비와 함께 세액공제가 가능한 대표적인 절세 상품으로, 연간 700만원을 납입할 경우 최대 115만 5000원까지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 50세 이상 고객이라면 세액공제 한도가 최대 900만원으로 확대 되어, 연간 최대 148만 50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미숙 하나은행 연금사업단장은 “하나은행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노후준비와 절세혜택과 함께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