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2일까지, 4종목에 153명 선수단 파견... 총 312명 참가

대한체육회가 일본 나가노서 열리는 '제 17회 한·일청소년동계스포츠교류'에 스키, 빙상, 아이스하키, 컬링 등 4종목 153명의 한국선수단을 파견하고 단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대한체육회는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 일본 나가노에서 개최되는 '제 17회 한·일청소년동계스포츠교류'에 스키, 빙상, 아이스하키, 컬링 등 4종목 153명의 한국선수단을 파견한다. 이번 교류 사업에는 한국과 일본 양국의 본부, 경기임원, 선수를 포함해 총 312명이 참여한다.

선수단은 종목별 합동훈련과 경기 진행 등 국제 스포츠 교류 경험을 통해 경기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일본 현지 유적지 탐방, 한·일 합동 레크리에이션 등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 선수단과의 친목도 다질 예정이다.

이번 1월 일본 나가노에서의 스포츠교류 사업에 이어, 대한체육회는 오는 2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서울과 강원에서 초청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한·일 양국 선수단을 위한 스포츠교류, 상호 간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한편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하는 한·일청소년동계스포츠교류는 지난 2003년 제1회 교류를 시작으로 올해로 17회째 한국과 일본의 중학생 선수들에게 스포츠와 문화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이는 상호 간 문화 이해, 유대를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관계자는 "한·일청소년동계스포츠교류는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이후 동계 종목에 대한 학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고, 양국 선수단이 국제 스포츠 교류를 통해 경기력을 높임으로써 미래 아시아 스포츠 주역으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