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7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AFC 아시안컵 C조 필리핀과의 경기에서 황의조가 첫 골을 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9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정상 탈환을 노리는 국제축구연맹 랭킹 53위 한국 축구팀이 하마터면 116위인 약체 필리핀에 이변을 헌납할뻔 했으나 해결사 황의조가 결승골을 터트려 진땀승을 거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8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필리핀과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후반 22분에 터진 황의조(감바 오사카)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1차전을 힘겹게 이겼지만   한국은 앞서 키르기스스탄에 2-1 역전승을 거둔 중국과 골득실이 같지만 다득점에서 밀려 조 2위로 출발했다.

 

이날 경기에서 후반 22분 황의조에 찬스가 왔다.

   

후반 교체 투입된 이청용(보훔)의 날카로운 침투 패스를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황희찬(함부르크)이 컷백으로 연결했고, 황의조가 침착하게 슛을 성공시켜 1-0으로  승리했다.

 

벤투 감독은 경기직후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2차전 상대인 키르기스스탄을 꺾고 우리의 1차 목표인 조별리그 통과를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