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SH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SPASH가 2019년 기해년 새해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파 주의보! 혈관 주의보! 부모님 혈관건강 세트!’ 기획세트를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연령별 기능별 멀티비타민 세트를 15~20% 할인 판매하며 이달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18년 대한고혈압학회 발표에 따르면 한국의 고혈압 유병 인구는 약 1100만명에 이른다. 고혈압의 90~95%는 정확한 원인을 알지 못한다. 원인을 알지 못하는 경우를 본태성 혹은 일차성 고혈압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발생원인은 알 수 없지만 유전적 소인을 가진 사람이 비만, 스트레스, 음주, 흡연, 고염식이 등 여러 환경인자에 노출되었을 때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다.  

 

고혈압은 초기에는 이렇다 할 증상이 없어 가볍게 여기기 쉽다. 하지만 고혈압을 방치할 경우 뇌출혈이나 심근경색 등 사망을 유발하는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문제는 고혈압 환자의 약 40%가 치료를 받고 있지 않으며, 35%는 본인이 고혈압 환자라는 사실조차 모른다는 것이다. 

 

고혈압 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적정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습관은 고혈압을 관리하는 첫걸음이다. 격한 운동은 되레 고혈압을 악화시킬 수 있어 가벼운 걷기, 계단 오르기 정도가 좋다. 특히 음식은 염분이 낮은 음식들이 좋다.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혈액 내 수분 생성을 촉진해 혈압을 상승시키기 때문이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감자, 양파, 표고버섯, 바나나 등이 있다. 감자와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다. 양파에 포함된 퀘르세틴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축적을 방지해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을 전체적으로 낮추는 효과가 있다. 표고버섯은 혈압과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다. 고혈압 환자의 기본적인 식단 구성은 저염식으로 이뤄져야 하며 채소를 곁들여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종합비타민을 생산하는 SPASH 관계자는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을 자주 챙겨먹기 어렵다면 건강보조식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혈행개선제로 불리는 오메가3는 혈중 포화지방산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청소해 원활한 혈액 흐름을 돕는다. 코엔자임Q10을 보충해주는 것도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된다. 코엔자임Q10의 효능으로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고 말했다.

 

이어 "SPASH 오메가3Q10는 오메가3 효능을 구성하는 EPA, DHA 함유유지 원료를 사용했으며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다"며 "오메가3 특유의 비릿한 냄새에 민감한 사람들도 섭취할 수 있도록 오렌지향을 사용해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