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E&M 제공
 
올해 첫 케이콘 개최지인 멕시코는 중남미에서 브라질에 이어 2번째로 큰 경제대국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자료(멕시코 콘텐츠시장 규모 및 전망, 2016)에 따르면 멕시코의 콘텐츠시장은 2018년까지 7.1%의 성장세를 통해 359억 7,200만 달러(한화 약 43조원)로 규모가 커질 전망으로, 10~30대 젊은층의 콘텐츠 소비가 꾸준히 증가해 중남미 한류 신시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중국어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통용되는 언어인 스페인어 사용 1위 국가로, 같은 언어권의 주변국가에 케이콘을 통한 문화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틀 동안 멕시코에서 열리는 케이콘에는 1만석 규모의 공연을 비롯해 음식, 패션 등 현지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한국의 최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낮에는 컨벤션장에서 한식체험, 케이팝 댄스 배우기, 한류 스타 팬미팅 등을 즐길 수 있고, 밤에는 방탄소년단, 에릭남, EXID, NCT127, 아스트로, 인피니트H, 몬스타X, 레드벨벳 등 인기 케이팝 가수들이 참여하는 콘서트가 팬들을 기다린다.


케이콘을 총괄하는 CJ E&M 신형관 음악콘텐츠부문장은 “이제 한류는 케이팝, 드라마, 영화를 넘어서 우리의 식문화, 라이프스타일로 뻗어 나가고 있다”며 “콘텐츠와 라이프스타일이 세계 문화를 선도하는 시대를 맞아 케이콘을 통해 K라이프스타일의 경쟁력을 키워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와이어 김지원 기자 jiwon@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