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성관 제공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흔히 외식이나 회식 메뉴로 떠올리는 대표 메뉴로는 고기가 있다. 특히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그러한데, 호불호가 적으며 최근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는 고깃집이 많아지면서 꾸준히 수요 높은 메뉴로 꼽힌다.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은 많아지고 있지만, 고깃집마다 고기의 품질과 서비스 등의 차이가 있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고깃집을 선택할 수 있다. 김포 맛집 ‘진성관’은 가격대가 비교적 높은 편이지만, 고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투뿔 한우 전문점으로 알려지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진성관에서는 국내산 한우와 한돈 만을 취급하는데, 한우는 해썹(HACCP)에서 인증 받은 1++ 명품 한우만 사용하고 있다. 질 좋은 고기만을 취급하는 것과 더불어 청결과 정직을 신념으로 고깃집을 운영하며, 신선하고 충분한 영양 섭취가 가능한 식재료를 활용한 밑반찬을 연구하여 준비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우는 생갈비, 꽃등심, 살치살, 안창살, 새우살, 한우양념갈비 등 모든 부위를 판매하고 있으며, 여러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한 ‘한우 모듬’이 풍미 좋은 한우를 푸짐하게 즐기거나 단체 모임 메뉴로 수요가 높다.


한돈은 오겹살과 수제갈비가 가장 높은 수요를 보이는데, 진성관만의 노하우가 담긴 수제갈비는 품질 좋은 비장탄 숯과 특히 잘 어울린다는 평을 얻고 있다.


다양한 음식과 함께 코스로 즐길 수 있는 메뉴로는 ‘투뿔 한우 정식’과 ‘한돈 왕갈비 정식’, ‘한돈 오겹살 정식’ 등의 코스 정식이 구성되어 있다. 정식은 우렁쌈장과 발사믹 샐러드, 된장죽, 아포카토 등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하며, 고기는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


김포 맛집 진성관 관계자는 “고객의 입맛대로 즐길 수 있는 명품 한우와 한돈을 제공하는데, 명품 고기를 취급하는 만큼 이색적이고 프라이빗한 황토방을 마련하여 중요한 모임 및 단체 모임으로 방문하는 고객도 많다”고 전했다.


이어 “한우와 잘 어울리는 와인도 판매하고 있어 오붓하게 식사를 즐기는 고객도 늘고 있으며, 김포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나 이마트트레이더스에 들렀다가 방문하거나 서울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단골 고객도 계시다. 멤버십 가입 시 5% 적립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단골 형성으로 이어지는 것 같다”며 “인기 좋은 특수부위는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고를 때에는 재료의 품질, 맛, 가격, 인테리어, 분위기, 영업시간 등을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