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언론 인터뷰 내용과 관련해 분노를 표하고 사과를 요구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이날 오전 참모 회의에서 현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하며 사과를 요구한다”고 청와대 입장을 전달했다.

이어 박 수석은 “(문 대통령이 윤석열 후보에게) 중앙지검장, 검찰총장 재직 때에는 이 정부의 적폐를 있는 데도 못 본 척했다는 말인가? 아니면, 없는 적폐를 기획사정으로 만들어 내겠다는 것인가? 대답해야 한다”고 전했다.

윤 후보는 전날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서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나. 거기에 상응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 후보가) 집권하면 전 정권 적폐청산 수사를 할 것이냐’는 질문에 “해야죠. 해야죠. (수사가) 돼야죠”라고 답했다. 

적폐수사가 전 정권에 대한 정치 보복으로 비칠 수 있다는 우려에는 “다 시스템에 따라서 하는 것”이라며 “제가 문재인 정부 초기에 했던 것이 대통령의 지령을 받아 보복한 것이었나”라고 되물었다.

윤 후보는 “누가 누구를 보복하나. 그러면 자기네 정부 때 정권 초기에 한 것은 헌법 원칙에 따른 것이고, 다음 정부가 자기네들의 비리와 불법에 대해 한 건 보복인가”라고도 반문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