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시선으로 공동체 더 성숙해질 수 있다는 의미 담아

광화문글판 봄편 [사진=교보생명 제공] 
광화문글판 봄편 [사진=교보생명 제공] 

[서울와이어 최석범 기자] 봄을 맞아 광화문글판이 따뜻한 마음이 담긴 문구로 새 옷을 갈아입었다.

 

누군가 가고 또 누군가 오는 일

때때로 그 곁에 골똘이 지켜섰기도 하는 일

 

이번 광화문글판 <봄편>은 김사인 시인의 시 <공부>에서 가져왔다.

동덕여대 문예창작과 교수인 시인은 1981년 등단해 현대문학상, 대산문학상 등을 수상한 연륜 있는 시인이다. 광화문글판 문안 선정은 '조용한 일'(2016년 가을편) 이후 두 번째다.

계절이 오고 가는 것이 자연의 섭리이듯 사람간의 관계도 서로 만나고 헤어지는 것임을 배우는 것이 '인생공부'라고 비유했다. 각박한 현실이지만 곁에서 묵묵히 지켜봐 주는 따뜻한 시선이 있어 좀 더 성숙한 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글판 일러스트는 이미 우리 곁으로 성큼 다가온 봄을 가만히 지켜보는 사람과 함께 표현했다. 노랗게 물드는 벽을 통해 새로운 계절이 오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지켜보는 사람에게 온기를 전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추운 겨울이 가고 봄이 다가오는 계절의 틈새에서 우리를 위로하는 공동체의 따뜻한 시선이 있음을 상기하자는 의미로 이번 문안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광화문글판은 1991년부터 30여 년간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이번 <봄편>은 5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리며 광화문글판 홈페이지(www.kyobobillboard.com)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